광고 배너 이미지

'빌리뷰',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 도입

발행 2022년 08월 1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인공지능(AI) 리뷰 솔루션 스타트업 빌리뷰(대표 한송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리뷰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에 이은 빌리뷰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두 번째 협업이다.

 

에스아이빌리지에 도입된 서비스는 빌리뷰의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다. 방대한 양의 리뷰를 사이즈와 색상, 핏 등 주제별로 자동 분류한다. 원하는 리뷰를 보다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쇼핑 경험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빌리뷰는 자연어처리(NLP) 기술 기반의 리뷰 분석 AI 서비스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상품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정제해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빌리뷰는 혁신성과 기술성을 높이 평가받아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빌리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인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현재 소호 쇼핑몰을 위한리뷰 큐레이션 위젯과 대형 커머스를 위한리뷰 분석 API’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쇼핑몰 등 약 300여 곳에 제공됐다.

 

한편, 빌리뷰는 리뷰 토픽 분류 외 포토 리뷰 분석과 리뷰 기반 추천, 고객의 소리(VOC) 분석 등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빌리뷰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 화면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