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골프, 도산대로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발행 2022년 09월 21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사진제공=말본골프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가 도산대로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말본 6451’를 오픈한다. 숫자 6451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한 도산대로 골목의 번지수를 뜻한다.

 

‘말본6451’는 매장입지부터 정형화된 틀을 따르지 않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골프웨어 집중 유통상권이 아닌, ‘찾아가야 하는’ 골목상권에 위치했다. 도산대로라는 핵심공간을 선택하되 브랜드가 지닌 ‘스토리’, ‘가치’를 녹이는데 집중한 숨겨진 보물창고 느낌으로 컨셉을 잡았다.

 

특히 이번 매장은 말본골프 창립자인 스테판 말본과 에리카 말본 부부가 기획단계부터 적극 참여했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스테판 부부의 저택을 모티브로 높은 층고, 확 트인 발코니 등 이국적 외관에 이어, 내부 인테리어는 목재와 화이트컬러 벽돌 조합 등으로 자유롭고 안락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매장입구에 위치한 왕궁수문장 전통의상의 ‘도산 버킷(Dosan BUCKETS)’ 석상은 말본골프의 상징인 버킷 캐릭터의 한국 에디션으로, 스테판 말본이 ‘말본6451’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했다.

 

공간은 의류와 액세서리 등 제품진열이 주를 이루는 쇼핑공간과 플래그십 전용 굿즈 등으로 분리해 고객 동선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직관적 경험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말본6451’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컬렉션도 시즌에 맞춰 출시, 판매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