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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800만 명 돌파

발행 2023년 03월 1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홈플러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의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800만 명을 돌파했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홈플러스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20183월 런칭 이후 5년 동안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 최대 50% 할인하는 멤버특가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맞춰 런칭 한 주주클럽을 비롯해 8개의 클럽 서비스 등 다양한 쇼핑 편의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입자 수가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입 회원 대상 연령대별 분포를 분석했을 때 30~40대가 약 430만 명으로 집계되며, 지난해부터 신선한 생각브랜드 캠페인을 시작으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등을 선보여 다소 올드했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트렌드를 제시하는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거듭나며 멤버십 회원 가입률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 동안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다. MZ세대 고객의 신규 유입 또한 크게 증가하며 20대 회원 가입률은 전년 동기 대비 238% 신장했다.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와인, 위스키, 델리, 패션, 여행 등의 취향을 강조한 8개의 클럽서비스를 통해 2030세대의 수요를 끌어당긴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1일부터 창립 26주년 단독 슈퍼세일을 진행 중인 홈플러스는 회원 8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총망라해 최대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멤버특가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누구나 별도의 가입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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