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지그재그 뷰티관’ 입점 브랜드 1천개

발행 2023년 04월 0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지그재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뷰티관오픈 1년 만에 빠르게 규모를 키우며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그재그 뷰티관은 패션과 뷰티 상품을 연계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지난해 4월 정식 오픈했다. 스킨케어, 색조 메이크업, 목욕용품, 향수, 디바이스 등 약 3만 개의 뷰티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고객 빅데이터 기반 정교화된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맞춤 콘텐츠 등의 강점이 있다.

 

지그재그 뷰티의 올해 3월 거래액은 오픈 시점인 지난해 4월 대비 약 3배가량 증가했다. 오픈 당시 200여 개에 달했던 입점 브랜드 수는 현재 1,000개까지 5배 늘었으며, 구매자 수도 12배 가까이 급증했다.

 

이러한 성장세에는 지그재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 지그재그 뷰티는 지난 1년간 70건 이상의 단독·선출시 등 입점 브랜드와의 협업 마케팅을 펼쳤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투쿨포스쿨프로타주 펜슬 9’, 페리페라 심플레인담수진주 컬렉션선출시와 삐아글로우 립 틴트신규 색상 단독 출시 행사를 꼽을 수 있다. 이들 제품의 행사 기간 거래액은 행사 직전 대비 평균 250% 신장했다.

 

지그재그는 뷰티관 그랜드 오픈 1주년을 맞아 오는 4 17일까지직잭 뷰티 돌잡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그재그 뷰티관 성장을 이끌었던 클리오, 페리페라, 투쿨포스쿨, 에뛰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웨이크메이크, 아로마티카, 비브리브 등이 대거 참여한다.

 

먼저 다채로운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선착순 특가행사를 통해 매일 정오 인기 뷰티 상품을 990·9,900·19,9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하루 12개 상품씩 24시간 동안 특가 판매하는 ▲’하루 특가와 뷰티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모은 ▲’7일 특가’, 빠른 배송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는 ▲’직진배송 특가행사도 있다. 또한, 브랜드별 주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팝업 세일과 지그재그 뷰티관을 통해 선출시한 상품들의 앙코르 할인전 ▲’신상 특가행사도 있다.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도 쏟아진다. 뷰티 18% 쿠폰과 브랜드 팝업 세일 최대 25%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무작위 쿠폰 뽑기를 통해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뽑기 이벤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그재그 뷰티관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선착순 한정 50% 할인 판매하는오늘의 첫 구매 특가아이템을 매일 하나씩 공개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