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주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컬러감 선택 폭 넓어져

발행 2018년 10월 04일

김동현사진기자 , kdhphoto@apparelnews.co.kr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주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컬러감 선택 폭 넓어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주변 상권이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는 지역에 위치해있다.


남성 캐주얼복은 지난해보다 컬러감이 다양해졌다.


지난해에는 단색계열의 제품이 많았다면, 올해는 와인, 버건디, 네이비 등 색상도 다양해졌고, 스타일도 좀 더 세련되고 화려해졌다.


간절기가 짧아지면서 가을과 겨울에 걸쳐 입을 수 있는 니트나 카디건, 재킷의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보다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출시됐기 때문에, 가을철 자신만의 스타일로 멋을 내기가 한층 수월해졌다.


비즈니스 캐주얼 수요를 고려해 셋업 상품이 많이 출시되면서 고객들이 코디하기 편리해졌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바이어 한마디 - 원경화 남성캐주얼 담당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재킷 인기

6층 남성 캐주얼 매장에는 총 12개 브랜드가 있다.


간절기가 짧아져 봄, 가을 제품 판매가 부진할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지난해처럼 꾸준한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TD브랜드와 모던브랜드의 방문고객 연령층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30~50대 남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브랜드마다 주력 상품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와인색 계열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지하 1층과 지상 3층으로 지하철이 연결되어 구경만 하고 가는 고객들이 많을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판매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간절기가 짧아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재킷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별 자체 프로모션은 없지만,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백화점 세일도 진행 중에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길기덕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점장


제품 고급화, 본사 고객 관리 시너지

 

매니저 경력은 20년, 롯데 영등포점에서는 5년 째 점장을 하고 있다. 주로 40~50대 이상의 고객들이 많이 방문했으나, 최근에는 30대 초,중반의 고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올해는 복고풍 제품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이다. 코드류이 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은 과거 몇 년간 주춤했으나, 올해 코드류이 셋업 제품에 대한 반응이 좋다.


본사가 구매고객들에게 이벤트메일, 생일 쿠폰 발송 등 자체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가격 수준에 맞게 고급스러운 원단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어깨나 힙 부분도 디테일한 디자인을 적용해 만족도를 높였으며, 재킷류의 경우 기장을 다소 짧게 하여 앉을 때 밑단이 접히는 현상을 방지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