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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크루’가 뜬다 [2019/05/21]
[뉴스종합] 각 분야 시너지, SNS 기반 파급력 커대기업, 글로벌 브랜드 협업 요청 쇄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전 산업 군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크루(crew)’의 등장이 늘고 있다. 크루는 서로 ....
기업들의 골목상권 진출… 패러다임이 바뀐다 [2019/05/21]
[뉴스종합] 골목과 어울리는 콘텐츠 만들어 진입도산공원 주변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도산공원 골목상권은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재탄생 중이다. 골목 ....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트폴리오 확장 속도 낸다 [2019/05/21]
[패션] “여가활동 관련한 모든 제품 다루겠다”박영준 대표 런칭 당시 청사진 현실화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여가활동에 관련된 의류부터 용품까지 모든 제품을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업을 만들 ....
기자의 窓 - 강태선 회장의 ‘선장’論이 신선하게 느.. [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매년 3~4월이 되면 섬유 단체의 총회가 열린다. 그 해의 예산과 사업 계획을 심의하고 결정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일부 단체의 신임 회장 선출건도 함께 상정됐다. 그러나 올해도 역시나 ....
케어링그룹, ‘구찌’ 세금 탈루 문제 합의 伊 정부에 14억 달러 물기로[2019/05/21]
[외신종합]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구찌의 세금 탈루 협의로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조사를 받아온 케어링그룹이 이탈리아 정부에 12억 5,000만 유로(14억 달러)의 세금을 납부키로 하고 분쟁을 종결지었다. 케어링그룹은 ....
3040 여성복 ‘베넷미’ 전개 5월 말 자사몰 스타트[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베넷미(대표 이영은)가 여성복 ‘베넷미(Benet.Me)’를 본격 전개한다. 3040 타깃 여성복 ‘베넷미’는 ‘내 안의 또 다른 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컬러, 패턴, 소재를 강 ....
‘널디’ 스타일 수 2배로 외의류·잡화 상품 추가[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스타일 수를 2배 이상 확대(춘하시즌 기준)했다. 국내 오프라인뿐 아니라 팝업, 편집숍 입점을 통해 해외에서도 사세를 확장하면 ....
‘모디파이드’ 블레이저·셋업 판매 호조 팰러스[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팰러스(대표 양재영, 조동현)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모디파이드’의 블레이저·셋업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초부터 판매량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전체 매 ....
몰테일, ‘아마존 다해줌’ 서비스 오픈 아마존 미국상품, 손쉽게 직구[2019/05/20]
[상권유통]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모바일 앱 전용 ‘아마존 다해줌’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마존 다해줌’은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 ....
'쇼앤텔(Show&Tell)' 스타일링 클래스 성료 [2019/05/20]
[패션]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전개하는 남성 편집숍 ‘쇼앤텔(Show&Tell)’과 모델 지롤라모 판체타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남훈과 함께한 스타일링 클래스가 지난 19일 신세계백화점 ....
크라우드 펀딩 규제 완화에 플랫폼 시장 ‘들썩’ [2019/05/20]
[뉴스종합] 모든 중소기업으로 확대… 패션, 블루오션 부상와디즈, 오프라인 ‘와디즈 스페이스’ 오픈크라우디, 패션 대리점 오픈 펀딩으로 유치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펀 ....
불황 없는 SPA, 국내 성장세 지속 [2019/05/20]
[뉴스종합] 유니클로·자라·H&M 신장 폭 다시 늘어명품 업계도 10% 신장 양극화 드러내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글로벌 SPA 3사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 분석 결과, 유니클로·자라·H&M 모두 지난해 ....
현대百, 상품기획팀 신설 [2019/05/20]
[상권유통] 자체 기획 편집숍, PB 강화외부 전문 인력 영입 추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박동운) 패션사업부가 자체 기획 패션 편집숍, 자체브랜드(PB)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올 초 편 ....
인터뷰 - 강원식, 강재영 링크인터내셔널 대표 “美 포토저널리즘 대표주자 ‘라이프’ 한국서 패션 브랜드로 선보입니다”[2019/05/20]
[패션]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미국 포토저널리즘의 대표 주자인 패션 잡지 ‘라이프(LIFE)’가 한국에서 패션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다. 전개사인 링크인터내셔널은 탐스, 빅토리아를 전개하는 코넥스솔루션의 강원식 ....
‘올리브데올리브’ 펫 사업 확대 [2019/05/20]
[패션] 반려동물 전문 ‘미밍코’ 육성내달 롯데 광명 복합매장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올리브데올리브(대표 박영배, 민성재)가 펫 사업을 확대한다. 작년 3월 반려동물 패션 전문브랜드 ‘미밍코(MIMINKO)’ ....
피더블유디, 페이탈리즘·카이아크만 전개권 확보 [2019/05/20]
[패션] ‘페이탈리즘’ 지분 인수 이어‘카이아크만’ 라이선스 체결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피더블유디(대표 박부택)가 캐주얼 ‘페이탈리즘’과 ‘카이아크만’의 전개권을 확보했다. 올해 3월 ‘페이탈리즘’을 ....
美 수공예 신발 ‘예루살렘 샌들’ 급성장 [2019/05/20]
[패션] 투비스코리아, 여름 물량 대폭 확대무신사·폴더 등 유통 채널도 늘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슈즈 유통 전문 기업 투비스코리아(대표 정창곤)의 미국 수제 신발 ‘예루살렘 샌들’이 효자 브랜드로 성장 중 ....
에티오피아 최저 임금 월 26달러 방글라데시 3분의 1도 못 미쳐[2019/05/20]
[외신종합]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저임금을 쫒아 H&M, 타미힐피거, 캘빈클라인, 게스, 리바이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몰리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최저 임금이 월 26달러, 우리 돈으로 3만 원이 약간 넘 ....
모호, 팝업스토어 ‘래핑 서비스’ 롯데 본점, 부산점 팝업[2019/05/20]
[패션]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모호컴퍼니(대표 박지근)의 남성복 ‘모호’가 롯데 본점 팝업스토어에서 ‘래핑 서비스(Wrapping service)’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를 이끄는 이규호 디자이너가 해당 ....
지컷, '섬머 피크닉 위드 진' 출시 [2019/05/20]
[패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브랜드 '지컷(g-cut)'이 데님 소재를 테마로 한 여름 리조트 컬렉션 ‘섬머 피크닉 위드 진(Summer Picnic with Jean)’을 출시한다. 청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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