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5.28(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한섬 '덱케', 2회 연속 세계 4대 패션쇼 ‘런던패션위크’ 진출

오는 15일 ‘2018 S/S 런던패션위크’에 디자이너 최유돈과 협업해 패션쇼 열어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토종 잡화 브랜드 ‘덱케’가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에 2회 연속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 잡화 브랜드 ‘덱케’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8 S/S 런던패션위크’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덱케는 지난 2월, 국내 토종 잡화 브랜드로는 최초로 런던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올 초 진행한 패션쇼에 영국·프랑스 유명 백화점 바이어와 패션 관계자 800여 명이 참석할 정도로 현지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 등 새로운 상품 기획 역량을 쌓고, 덱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런던패션위크에 다시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섬은 영국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최유돈 디자이너와 협업해 ‘덱케 바이 유돈초이(DECKE BY EUDON CHOI)’란 주제로 패션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섬은 특히 이번 패션쇼에서 20세기 전반 건축과 가구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여성으로 꼽히는 아일랜드 출신 디자이너 ‘아일린 그레이’의 대표 건축물(프랑스 섬머 하우스)에서 영감을 얻은 34개 신제품을 선보인다.
 
눈길을 끄는 건 가죽 소재를 중시하는 덱케가 그 동안 사용하지 않은 패브릭(천), 라피아(밀짚), 로프(얇은 끈) 소재 등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지난 패션쇼에서 호평을 받은 ‘미러 크로스바디 백’의 경우 캔버스 소재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은 오는 19일까지 패션쇼에 선보인 제품을 대상으로 런던패션위크가 열리는 ‘더 스토어 스튜디오스’에서 ‘덱케 쇼룸’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오는 24일부터는 프랑스 파리에서도 쇼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섬은 런던패션위크에서 출품한 제품들을 올 연말에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 국내 매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올 초 런던과 파리에서 패션쇼와 쇼룸을 운영한 결과, 이탈리아·영국·일본 등 5개국의 편집숍과 바잉 계약을 체결했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명 편집매장(로드숍) 입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세일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덱케,한섬]



 ■ 키워드 1 : 덱케
  • 한섬 ‘덱케’, 런던패션위크 3회 연속 참가
    한섬의 잡화 브랜드 ‘덱케’가 20일(현지시간) ‘2018 F/W 런던패션위크’ 마지막날 글로벌 패션·유통 관계자 약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덱케 바이 유돈초이’ 패션쇼를 진행했다. 토종 잡화 브랜드인 ‘덱케’는 이번 쇼에서 자체 개발한 샌들과 부츠 등 5종의...
  •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이너웨어/패션잡화/제화
    오프라인은 점효율 향상과 유통망 축소를 결정했다. ‘빈폴액세서리’는 2016년 76개 점에서 올해는 70개 점으로 줄이고 5년 차 미만의 ‘덱케’, ‘폴스부띠끄’도 보합 내지 1~2개 증설에 그친다. 가격 전략에 있어서는 신규 중저가 라인을 출시해 이원화한다. 중저가...
  • 현대백화점, '백&슈 빅 세일'
    현대백화점판교점이 오는 29일까지 판교점 2층 행사장 및 주요 매장에서 '백&슈 빅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덱케·루즈앤라운즈·쌤소 나이트·마나스 등 국내외 50여개 잡화 브랜드가 참여하여 총 20억원 규모의 물량을 투입한다. 할인율은 30~70%. 주요...
더 보기




 ■ 키워드 2 : 한섬
  • 기자의 窓 - ‘스타일난다’의 성공 스토리 로또 복권 정도로 치부되는 세태
    때문이다. ‘스타일난다’가 프랑스의 로레알그룹에 5천억 원에 매각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업계는 잠시 술렁였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 인수가보다 크고, ‘스타일난다’ 연간 외형의 4배에 이르는 금액이다. 일부 미디어는 이 5천억이라는 숫자가 갖는 의미를...
  • 잘라 쓸 수 있는 오리털 ‘씬다운’ 2만 미터 공급
    시장을 중심으로 거래량이 확대 되고 있다. 국내에 유통된지 2년 만에 거래량이 40%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씬 다운’의 수요 증가는 한섬과 LF, 삼성물산 패션부문 등 고가 의류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들의 사용량이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타임옴므’,...
  • 빅 3 유통사 자체 브랜드·편집숍 확대
    콘텐츠의 발굴 육성을 핵심 전략으로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편집숍 전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재작년 계열사 한섬 내에 트렌드 사업부를 신설, 편집숍 ‘폼’ 시리즈(폼스튜디오, 폼맨즈라운지, 폼아들리에, 홈더스토어)를 선보인 것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