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온라인 플랫폼, 제 2기 도약 나섰다
무신사, 신규 발굴 및 PB 강화 방점

발행 2017년 11월 1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W컨셉 신진 브랜드 해외 판로 개척
29CM는 마케팅 채널 역량 강화 주력

 

스트리트,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등용문이 된 무신사, W컨셉, 29CM 등 온라인 플랫폼. 한 해에만 수백 개의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는 배경이기도 하다. 이들은 ‘패션은 돈이 있어야 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도 없앴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내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도전정신까지 심어줬다.

이들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은 지는 2~3년에 불과하다. 이 사이 독보적인 주자 ‘무신사’는 연간 거래량이 3,000억 원까지 늘어났다. W컨셉은 지난달 대형 사모펀드 IMM PE가 인수하면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29CM은 올해 나이키, 미니쿠퍼, 에어비앤비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제 이들은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시장에서 충분한 영향력을 보여 준 만큼 이제는 확실한 차별화 전략으로 한 단계 더 큰 그림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무신사’는 내년 핵심 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PB 아이템 개발 강화, 메이저 브랜드들과의 코웍 확대 등을 꼽고 있다. 이를 통해 4,2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신규 브랜드 발굴 프로젝트는 더 많은 신진 및 소호 브랜드들을 유치하고자 다양한 방면에서 기획 중이다. 자체적인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진 브랜드를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투자도 확대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소호 브랜드들이 만들기 어려운 대물량의 기본물을 중심으로 한다. 올해 경량 패딩을 선보여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초도 2만장에 1만장을 추가 생산했다. 이에 내년에는 경량 패딩은 물론 셔츠, 후리스, 슬랙스 등 기본 아이템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목표 매출만 400억 원.

메이저 브랜드들과의 코웍도 확대한다. 올해 휠라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메이저 브랜드들과 코웍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내년 역시 더욱 다양한 브랜드들과 조인할 예정이다.

‘W컨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게 된 만큼 사업을 공격적으로 키운다. 특히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린다. 국내 브랜드들의 상품력이나 가격 경쟁력이 세계 시장에서 충분히 통하는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로 개척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중점을 둘 시장은 미국과 중국이다. 2015년 각각 진출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어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만 미국과 중국 각각 100억 원 이상 거래량을 기록할 전망이다.

‘29CM’은 올해 큰 성과를 거뒀다. 나이키를 비롯해 미니쿠퍼, 미스터포터, 프라이탁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PT를 진행하면서 업계에서의 인지도는 물론 방문객도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29CM은 다른 플랫폼과 달리 마케팅 채널로서의 확실한 차별화를 내세우면서 패션 외에도 다양한 분야와 비즈니스를 진행 중이다. 내년 역시 신규 브랜드 발굴은 물론 국내외 대형 브랜드들과의 프로젝트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