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판교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웃도어
항공점퍼·경량다운 등 간절기 아이템 인기

발행 2018년 03월 06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밀레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아크테릭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오롱스포츠

현대 판교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웃도어

항공점퍼·경량다운 등 간절기 아이템 인기

현대 판교점 7층은 아웃도어 13개 브랜드가 영업 중이다.
이곳의 중심고객층은 스포츠PC보다 높은 30~50대로 형성돼 있으며,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브랜드 영향으로 젊은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젊은 층 유입이 꾸준히 늘면서 등산, 레저 전문 상품보다는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판매량이 활발하게 늘어난 제품은 경량다운 등 간절기 아이템이다.
매출은 ‘디스커버리’와 ‘코오롱스포츠’,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주도하고 있다. 강추위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롱 패딩의 인기로 꾸준한 상승세를 탔고, 이중 ‘디스커버리’는 지난달 신학기 키즈 가방 판매로 높은 매출을 올렸다.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니즈에 맞춰 선보인 스마트워치 ‘가민’과 다운 특집 등도 매출에 힘을 실었다.



바이어 한마디 - 김윤집 아웃도어 담당 주임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집객력 향상


우리 점포는 아웃도어가 다른 층에 비해 고객 발길이 뜸한 7층에 위치해 집객력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와 행사를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그 중 ‘노스페이스’ 매장에서 매월 1~2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운영하는 키즈 클라이밍 존이 아이를 동반한 쇼핑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 증대에 있어서는 가족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경 쓰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매출은 안정적이다. 지난 1월 기준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23%의 높은 신장을 기록했으며, 2월에도 두 자릿 수 신장한 마감 매출이 예상된다.
유난히 길고 추웠던 겨울과 롱 패딩의 인기로 활기를 띄었다. 작년 5월 사이클링 매장이 철수한 자리에 입점한 ‘밀레’와 ‘내셔널지오그래픽’ 2개 브랜드를 입점시킨 것도 힘을 실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젊은 층 고객유입을 늘리며 입점 이후 꾸준한 신장을 달리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이성웅 ‘디스커버리’ 매니저

젊은 층·가족단위 고객 유입으로 활기


매니저 경력 14년차며, 판교점에서는 오픈멤버로 3년째 근무 중이다.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에서 14년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응대와 판매직원들의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으로, 보다 친절한 매장이 되도록 신경 쓰고 있다.
우리 브랜드는 아웃도어PC에 속해있지만 캐주얼 위주 제품을 전개하는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라, 10~20대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성인제품뿐 아니라 ‘디스커버리키즈’ 아이템까지 함께 구성된 매장이라 가족단위 구매도 활발하다.
겨울시즌 롱 패딩이 폭발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간절기에 들어서면서 블루종재킷과 항공점퍼, 맨투맨, 후드티셔츠가 좋은 반응을 이어가면서 높은 신장률과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입학시즌을 앞두고 ‘디스커버리키즈’ 신학기 가방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매출에 힘을 실었다.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매출은 30%를 차지한다. 주요채널은 더현대닷컴과 H몰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