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피싱테크 코어 기반의 젊은 아웃도어, 오프라인 확장
이슈 브랜드 - 힐리먼트

발행 2024년 03월 3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힐리먼트

 

필드를 위한 전문 테크니컬 라인 40% 구성

일상 캐주얼 커버, 트렌디 아웃도어 60%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힐리먼트(대표 윤성호)가 런칭 4년 차에 들어선 피싱테크웨어 ‘힐리먼트(HELEMENT)’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내부 시스템을 정비하고 상품 전반을 리뉴얼, 이번 춘하 시즌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제안하며 하반기에는 첫 오프라인 단독매장을 오픈,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해온 유통채널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상품 리뉴얼은 피싱테크웨어라는 브랜드 본연의 색깔을 더 드러내는데 초점을 두고 변화를 시도했다.

 

도심 속 일상의 캐주얼 비중이 늘어나며 피싱테크웨어 이미지가 옅어질 수 있다 판단, 야외와 필드에 적합한 전문적인 T라인(가칭, 테크니컬 라인)을 새롭게 구성해 집중도를 높인다. 전체의 40% 비중으로 구성했다.

 

나머지 60%는 영 디자인의 아웃도어 스타일로 가져가는데, 이 역시 낚시라는 메인 코어 컨셉을 유지하면서 기존 아웃도어보다 패션성이 강한 트렌디한 상품들을 제안한다. 전체적으로 기능성 원단을 적극 활용, T라인 이외 상품에도 기능성을 부여했다.

 

사진=힐리먼트

 

시즌 키 아이템은 써머 유틸리티 팬츠 시리즈와 이번 시즌 신규 아이템인 써머 트레일 포켓 반팔 셔츠다. 유틸리티 팬츠는 꾸준한 관심을 이어온 주력 아이템으로 4가지 모델을 다양한 컬러로 구성해 니즈를 적극 끌어올릴 계획이다.

 

브랜드 변화에 맞춰 상반기 중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3월 28일부터 초반 브랜드 변화를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와디즈펀딩을 진행, 적극적으로 어필한다. 펀딩 제품은 패셔너블한 일상 웨더재킷으로 활용하면서 여름 장마철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웨더재킷(레인코트+야상재킷+바람막이)이다. 지난 펀딩에서 몽블랑 에어 패딩 재킷을 선보여 1억 원 이상의 펀딩액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모은 만큼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 계획 중인 단독매장은 15~20평 규모로 선보일 예정으로 서울 홍대, 문정, 성수 등을 대상으로 적합한 위치를 물색 중이다. 단독매장을 통해 브랜드 컨셉을 확실히 볼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내년부터 대리점 공략을 시작하며 오프라인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윤성호 대표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부상한 영 아웃도어 군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만큼 앞으로 기능적이고 전문적인 옷, 도심에서 충분히 가능한 아웃도어 의류로 고객 저변을 넓혀 확장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며 “올 11월이나 내년 봄에는 10~20대 타깃 세컨 브랜드를 선보여 젊은 층에 더 다가갈 것”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