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블리, 쇼핑 데이터로 보는 ‘2022 연말 결산’ 공개

발행 2022년 12월 2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에이블리

 

연간 앱 사용 시간 ‘41억 분’, 상품 찜 ‘3억 개’ 돌파

사계절 Y2K 열풍에 ‘크롭’, ‘와이드팬츠’ 등 검색 ↑

의류는 '고프코어룩', 패션 잡화는 가심비 하이엔드가 대세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에이블리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

 

△ 연간 앱 사용 시간 ‘41억 분’, 상품 찜 ‘3억 개돌파활발한 앱 사용 돋보여

올해 에이블리 유저들의 앱 사용 시간은 총 41 5,500만 분으로, 연수로 환산하면 7907년이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앞서 에이블리는 월간 앱 실행 횟수 12 4천만 회를 달성하며 앱 사용률 지표에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2022 1년간상품 찜(좋아요)’ 수는 3억 개를 돌파하고, 구매 후기는 1 8백만 건을 넘어섰다. 에이블리는 패션 외에도 뷰티, 라이프, 푸드까지 카테고리 확장에 성공하며 상품력을 강화한 점이 유저들의 앱 사용 활성화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 사계절 내내 Y2K 열풍크롭’, ‘와이드팬츠뉴진스룩’ ‘시즈니룩화제

2022년은 사계절 내내 Y2K 열풍이었다.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올 한 해에만 5 6백만 건을 넘어섰다. 걸그룹 '뉴진스'가 재현한 2000년대 스타일 '뉴진스룩' MZ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크롭’, ‘와이드팬츠등이 계절 관계없이 최다 검색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 역시 통 넓은 청바지, ‘와이드 데님 팬츠가 차지했다. 그룹 ‘NCT’ 팬들이 즐겨 입는 무채색 코디 스타일로 알려진시즈니룩이 주목받으며 ‘NCT’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에이블리

 

△ 의류는 등산복의 일상화, 패션 잡화는 하이엔드 브랜드로 가심비 대세

일상복과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아웃도어 패션, ‘고프코어룩트렌드가 에이블리에서도 두드러졌다. 캐주얼 풋웨어크록스는 브랜드 상품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으며 나이키스우시 반바지는 올해 가장 많은 신규 리뷰가 등록됐다. 에이블리 상품 찜 분석 결과, SS 시즌에는 젝시믹스업텐션 레깅스’, FW 시즌에는 네파의포켓백 미드 덕다운 자켓 1위를 기록했다. 패션잡화에서는 비비안웨스트우드, 생로랑, 판도라, 아페쎄, 어그 등 하이엔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가 상위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보아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 경향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엔데믹, 기온변화로 빠른 배송 인기주말 앞둔 수요일샥출발주문 최다

각종 페스티벌,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빠른 배송샥출발서비스는 역대 최고 성장세를 기록하고 92%의 높은 구매 만족도를 기록했다. 일반 배송의 경우 월요일이 주문이 가장 많은 반면샥출발주문이 가장 많았던 요일은 수요일로, 주말을 앞두고 빠른 배송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최다 판매를 기록한 상품은 ‘볼레로 크롭 카디건’, 가장 많은 긍정 리뷰 상품은하이넥 집업 니트카디건으로 모든 계절 활용도 높은 카디건류가 인기를 끌었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연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자신의 쇼핑 습관과 취향을 확인할 수 있는나만의 연말 결산 리포트도 선보인다. '나만의 쇼핑 리포트'를 캡쳐하고 에이블리 공식 계정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10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 쿠폰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