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블리, 업계 최초 월 이용자 수 700만 돌파

발행 2023년 01월 0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에이블리

 

지난해 1~11월 기준 쇼핑 카테고리 내 전문몰 중 사용자 수 1위

쿠팡, 11번가, G마켓 이어 종합몰 포함 4위로 독보적 성과 달성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런칭 4년 만에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700만 명을 돌파하며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쇼핑 앱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에이블리는 지난해 하반기인 9월부터 월간 사용자 수 7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1위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업계 2, 3위 평균 이용자 수와 비교했을 때도 2배가량 높은 수치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2 1~11월 기준카테고리별 모바일 앱 순위 조사결과, 에이블리 월평균 사용자 수는 642만 명으로 쇼핑 카테고리 내 전문몰 중 1위를 차지했다. 종합몰과 전문몰을 통합해도 쿠팡, 11번가, G마켓에 이어 4위를 기록하며 단연 돋보이는 앱 사용률을 자랑했다.

 

에이블리는 빠른 배송 서비스샥출발수요 증가를 이번 성과 달성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본격 엔데믹을 맞이한 지난해 각종 페스티벌, 해외여행 등 외부 활동이 늘어난 데다 유독 급격한 기온 변화까지 겪으며 계절에 관계없이 빠른 배송으로 옷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리 샥출발 거래액은 지난해 10월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데 이어 약 두 달 만인 22 12월 또 한 번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21년 동기 대비 140% 증가율을 기록했다

 

패션뿐 아니라 뷰티, 라이프, 푸드까지 유저 니즈에 특화된 상품 구성으로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가며 사용자 유입을 이끈 점도 주효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력과 함께패션과 뷰티’, ‘뷰티와 라이프등 고도화된 카테고리 간 교차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쇼핑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보인다.

 

단순 구매를 넘어 앱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스타일콘텐츠 등 볼거리를 강화해 고객 락인 효과(Lock-in, 이용자를 묶어두는 것)를 극대화한 점도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에이블리는 구매가 고민되는 상품을 업로드하면 누구나 투표와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골라줘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