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디자이너가 강의하는 'DDP온라인클래스' 진행
4월 28일~5월 14일, 의식주 컨셉의 6편 강의 영상 게시

발행 2021년 04월 2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김민주 디자이너(좌)와 김승현 교수(우)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직무대행 유연식)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DDP온라인클래스’를 4월 28일(수)부터 5월 14일(금)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온라인 클래스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성, 친환경성을 고려해 우리 생활 전반을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의식주(衣食住)로 풀어냈다. 디자인강의 영상 총 6편은 누구나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SNS 등에 무료로 공개한다.

 

먼저 강의에서 의(衣)분야를 맡은 국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김승현 교수는 2020년 패션경쟁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에서 우승한 김민주 디자이너,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출신의 스타디자이너인 조은혜 디자이너 등 4명과 함께 ‘낡은 티셔츠 새 단장 하기’, ‘낡은 옷 형태 변경하기’ 등 업사이클링 패션을 선보인다.

 

 

또한 식(食)분야를 맡은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는 집에서 솥밥과 도시락으로 홈파티를 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는 “비록 비대면 방식이지만 온라인상 공감과 소통을 통해 시민들에게 작은 힐링과 위로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주(住)를 담당하는 오경아 가든 디자이너는 전년도에 이어 집에서 즐기는 생활정원을 소개한다. 식물유튜버 그린썸과 함께 부엌과 거실을 정원으로 꾸미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한편, 서울디자인재단 DDP온라인클래스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실내 환경을 디자인하는 온라인 정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DDP온라인클래스 주요 프로그램 / 출처=서울디자인재단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