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지방권 주요 21개 백화점·아울렛 신사복 매출
슈트와 캐주얼 모두 호조...21개점 평균 14% 신장

발행 2023년 01월 13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아울렛 신사복 조닝 / 사진=어패럴뉴스

 

갤럭시, 닥스, 캠브리지 순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지난해 1~11월 지방권 주요 21개 백화점·아울렛의 신사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리오프닝 혜택을 크게 받아 슈트와 캐주얼 모두 호조였다. 수도권 실적과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기간별로는 1월 20.5%, 2월 7.7%, 3월 보합(-0.3), 4월 19%, 5월 23%, 6월 20.7%, 7월 28%, 8월 36.3%, 9월 23.1%, 10월 15.7%, 11월 –3.7%를 기록했다. 봄 시즌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소비가 크게 줄었다. 2월은 수도권 보다 오미크론 영향을 더 받아 약 10% 낮은 신장률을 보였다. 11월 역신장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은 날씨로 아우터 판매율이 감소한 것이 주원인으로 작용했다.

 

브랜드별 점유율은 ‘갤럭시’, ‘닥스’, ‘캠브리지멤버스’ 순으로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지난 몇 년 간 변화가 없다. 점 평균 매출은 ‘닥스’와 ‘갤럭시’가 각각 8억4000만 원, 8억 원대를 기록하며 선두에 섰다. 신장률은 13.2%, 10.7%를 기록했다.

 

전체 신장률은 ‘캠브리지멤버스’(16%), ‘바쏘’(14%), ‘닥스’(13%), ‘로가디스’(12%), ‘갤럭시’(11%) 순으로 큰 편차 없는 고른 신장률을 보였다.

 

유통별로는 지역 핵심 점포의 매출이 크게 뛰었다. 롯데 대전점이 30% 성장했다. 그 뒤를 이어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27.2%, 롯데 광복점이 20.7% 신장을 기록해 선두권에 올랐다. 이외 롯데몰 동부산점(16.7%), 롯데 상인점(16.2%), 롯데 광주점(13.5%), 롯데 대구점(13%) 등이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늘었다.

 

반면, 롯데 울산점(6.8%), 전주점(2.3%)은 한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롯데 센텀시티점과 현대 부산점은 각각 –3.5%, –3% 역신장했다.

 

백화점 한 관계자는 “팬데믹 이전부터 축소해온 신사복 조닝은 이제 점포 별로 평균 4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지방은 수도권보다 신사복 브랜드 충성도가 더 강해, 고정고객이 확실한 편으로, 시장 규모상 이제 더 줄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보다 자세한 매출 정보는 어패럴뉴스 홈페이지 매출DB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