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직접 코디하고 쇼핑하는 패션 커머스 ‘코디북’
아이폰 앱 런칭

발행 2015년 12월 09일

최인수기자 , cis@apparelnews.co.kr

패션 온라인 커머스 ‘코디북(대표 강하늘)’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런칭, 유저 확장에 나선다.

종전 안드로이드 폰에만 지원되던 앱을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코디북’은 온라인상에서 직접 상품들을 코디하거나 다른 사람이 코디한 스타일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육육걸즈, 믹스엑스믹스 등 여성 온라인 쇼핑몰 15개 및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약 2만개의 여성 의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각 쇼핑몰마다 가입하고 결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코디북에서 한 번에 통합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직접 코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할 수 있고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사람이 코디한 콘텐츠도 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된다. 이에 현재 6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누적 코디 수는 약 75만개에 달한다.

이 회사는 고객이 직접 코디한 스타일을 분석한 데이터를 이용해 프로모션, 상품, 컨텐츠 등 서비스 방향을 설정하는데 모티브를 얻는다.

이 회사 강하늘 대표는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상품만을 거래하는 곳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판매되는 새로운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