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아웃도어, 춘하 非 등산 제품 60~70%로 확대
방풍 재킷 등 주력 상품 수년간 부진

발행 2017년 01월 19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익스트림을 기반으로 하던 선두권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지난해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경향을 받아들이며 등산 탈피를 모색 중이다.


블랙야크, 밀레, 케이투, 네파 등 주요 아웃도어는 춘하 물량의 30~40% 선을 차지해 온 비(非)등산 라인을 50~70% 선으로 확대한다.


추동의 경우 다운이 메인이 되는 특성상 지난해부터 라이프스타일 비중을 70~80%선으로 운영해 왔지만 춘하 시즌은 익스트림 비중이 여전히 높았다.


하지만 올해부터 춘하 시즌까지 등산 비중을 크게 축소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방수, 방풍, 팬츠 등 봄 시즌 주력 아이템의 판매가 수년간 부진해 이를 스포츠와 캐주얼로 대체하고 트레블 관련 상품을 강화한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의 ‘밀레’는 이번 춘하시즌부터 비 등산 라인을 전체의 70%로 가져간다.


캐주얼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라인과 함께 골프 제품군을 크게 늘렸다.


등산 제품 역시 심플해, 일상복으로 활용이 가능한 변화를 시도하며 도심형 아웃도어에 방점을 찍는다.


네파의 ‘네파’는 등산과 비등산 제품군을 55:45 구성으로 전개, 올해 30% 가량 물량을 늘렸다.


일상복 비중을 크게 늘리는데, 패션성을 높인 기능성 캐주얼로 승부수를 띄운다.


또 지난해 선보인 액티브 라인도 확대한다. 액티브 라인은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즐기는 애슬레저 트렌드를 겨냥한 하이브리드 제품군이다.


블랙야크의 ‘블랙야크’도 이번 시즌 전체의 50% 가량을 비등산 상품으로 구성했다.


스포츠 제품군인 블루 라인의 육성과 기능성 캐주얼 라인을 주력으로 정했다.


케이투코리아의 ‘케이투’도 스포츠 라인인 ‘플라이워크’의 물량 확대로 전체 제품의 50% 가량을 구성했다.


화승의 ‘머렐’은 전체의 70%를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구성, 기능성 캐주얼 시장 공략에 적극나선다.


업계 한 관계자는 “비 등산의 익스트림 비중을 앞서며 전체적인 상품 방향이 바뀌고 있다. 등산, 캐주얼, 스포츠, 아동 등 복종간 경계가 사라지며 레저 스포츠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