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스마트 백 ‘커넥트 아이’ 화제

발행 2020년 11월 2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쌤소나이트' 커넥트 아이
'쌤소나이트' 커넥트 아이

 

 

기능성 중심의 비즈니스 백에 초점 
IT 전문 언더케이지 협업… 1차 완판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쌤소나이트코리아(사장 최원식)의 라이프스타일 가방 ‘쌤소나이트’가 ‘커넥트 아이(Konnect-i)’ 백팩을 지난달 말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여행 가방 중심에서 탈피, 비즈니스 백 위주로 전환하고 인플루언서, 블로거, 유튜버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커넥트 아이’는 ‘자카드 by 구글(Jacquard™ by Google)’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자카드 택(Jacquard Tag)’이 탑재된 가방과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커넥트 아이’ 출시와 함께 유명 유튜버와 협업을 진행해 실효를 거두고 있다. 


56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IT 전문 유튜버 언더케이지(UNDERkg)와 함께 지난 13일 ‘커넥트 아이’ 이벤트를 진행, 몇 시간 만에 온라인몰의 ‘스탠다드’와 ‘슬림’ 두 가지 버전 1차 출고 물량이 모두 품절됐다. 


해당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 수 8만6천 회를 기록했다. 패션성보다는 기능성을 중점적으로 다룬 이야기가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스마트한 기능을 위트있는 스토리로 담아낸 캠페인 영상 ‘MOVE SMARTER’를 브랜드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했다.


현재 온라인에 2차 물량을 투입했고, 스타필드 코엑스점, 고양점, 하남점 등 5개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 중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