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올해 10월 ‘AK&광명’ 오픈

발행 2021년 03월 0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AK&광명’ 조감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AK플라자(대표 김재천)가 오는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오픈 예정인 ‘AK&광명’의 조감도 및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AK플라자는 AK&광명을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쇼핑, 문화, 숙박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부지면적 22,440(74,182) △연면적 194,600(643,306) △영업면적14,007(46,305)이며 총 3200여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중대형 규모다.

 

해당 복합문화 단지에는 상업시설인 AK&광명 외에 △미디어크리에이션 시설 △프리미엄 업무공간 △섹션 오피스 △호텔 △멀티플렉스 등이 입주해 몰콕족을 위해 모바일 라방 스튜디오, XR 실감 공연장 등 콘서트, e스포츠 경기까지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AK&광명은 4개의 철도와 5개의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했다. KTX, 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가 통과하며, 2024년 완공되는 월곶-판교선 및 신안산선 철도망도 확충하게 된다. 또한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광명 국제 디자인클러스터 등 산업단지 관련 종사자 68만명이 움직이는 광역 상권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AK&’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NSC (Neighbourhood Shopping Center) 브랜드로 지역특화 출점 전략으로 점포를 늘려가고 있으며, AK&광명은 홍대, 기흥, 세종에 이은 4번째 점포다.

 

AK플라자는 지난 2월 광명시 및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금, 복지지원, 지역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및 공간제공 등 유통산업 발전 및 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미지제공=AK플라자

 

이미지제공=AK플라자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