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H&M 그룹, 2020 지속가능성 리포트 발행

발행 2021년 04월 13일

황현욱기자 , hhw@apparelnews.co.kr

 

재활용 혹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작된 면화 100% 사용 목표 달성
2025년까지 전체 소재의 30%를 재활용 소재로 사용한다고 목표 밝혀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H&M 그룹이 '지속가능성 리포트 2020'을 발행했다. 내용은 보다 지속가능한 패션 미래로 나아가는 과정에서의 성과를 하이라이트 한다.

 

H&M 그룹 CEO 헬레나 헬머슨(Helena Helmersson)지속가능성 아젠다를 추진시키는 좋은 진전을 이루었지만, 지난 12개월은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노력을 가속화해야 하는 필요성을 더욱 강화하는 데 매진했다. 우리 모두 패션 인더스트리가 진정으로 순환성을 중심에 두도록 변화시키는 데에 역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2020 지속가능성 리포트의 하이라이트는 아래와 같다.

 

▶ H&M 그룹이 사용하는 소재의 5%는 재활용 혹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 H&M 그룹은 오가닉, 재활용 혹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작된 면화만을 100% 사용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 2025년까지 전체 소재의 30%를 재활용 소재로 사용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이는 품질 손실 없는 소비자 사용 후 재활용(PCR, post-consumer recycled) 패브릭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가능해졌다. 혁신은 연구소에서 H&M 그룹의 브랜드로 옮겨가고 있으며, 몬키(Monki)와 홍콩섬유의복연구소(HKRITA)의 그린 머신과 협업한 컬렉션은 많은 사례 중 하나다.

 

H&M 그룹은 완전한 순환 기업이 되기 위한 여정을 계속하기 위해, 인증 종이로 제작된 쇼핑백을 포함한 멀티 브랜드 패키징 시스템을 개발했다. 코스(COS), 아르켓(ARKET), 몬키(Monki), 위크데이(Weekday)와 일부 H&M 마켓에 도입되며, 향후 추가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 H&M은 투명성 강화를 위해 패션 인더스트리 전반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비교할 수 있는툴로서 힉 인덱스(Higg Index)와 함께 제품 투명성 파일럿을 시범 실시했다. 7백만 명의 고객이 이번 테스트에 참가했다.

 

코스 리셀(COS Resell), 아르켓 렌탈(Arket Rental)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고객이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패션에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서포트 하고 있다.

 

트레들러(Treadler)를 런칭으로 인더스트리 내에서 지속가능한 변화를 촉진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른 기업들이 H&M 그룹의 공급망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 6단계 공급망을 통해 3가지 지속가능한 섬유를 추적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시범 운영했다.

 

▶ H&M 그룹과 함께 일하는 티어1(Tier 1) 공급업체 공장 중 32%는 노동조합 대표를 갖고 있고, 18%는 노사 단체협약을 맺고 있으며, 이는 근로자들이 강력한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는 장기적인 구조를 만든다.

 

▶ H&M 그룹은 흑인 커뮤니티를 지원하고자 주요 단체와 협력하였으며, 50만 달러를 기부해 활동을 서포트했다. 이는 2020년 포용성 및 다양성을 위한 H&M 그룹의 노력을 강화하는 주요 이니셔티브 중 하나다.

 

▶ 2021년 초 H&M 그룹은 86개월 만기 5억 유로 규모의 지속가능성 연계 채권을 발행했다. 지속가능성 연계 채권은 정의된 여러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명확하고 투명한 약속을 만든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