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클라이드앤, ‘패스트 상품 기획’ 전략 효과

발행 2021년 05월 13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출처=클라이드앤

 

월 단위 기획, 여름 시즌 스타일 2배 늘어

할인율 줄고 정상 판매 증가, 객단가 20% 상승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연승어패럴(대표 변승형)의 캐주얼 ‘클라이드앤’이 매장의 신선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패스트(fast) 상품기획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따른 성과도 좋아 시스템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클라이드앤은 올해부터 대 물량의 선 기획 시스템을 월 단위 기획으로 전환, 상품의 회전율을 극대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리오더는 최대한 자제하고 신상품 공급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특히 클라이드앤은 여성 전용 상품 비중이 30%를 차지할 만큼, 경쟁 브랜드 대비 여성 고객들이 높은 브랜드로, 빠른 기획 시스템이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실제 이번 여름 시즌에 기획 공급한 스타일 수만 400개에 달한다. 통상 150~200개 스타일을 선보였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늘었다. 저가의 기획물도 크게 줄었다. 작년만 해도 여름 티셔츠 기준 저가의 선 기획 제품이 50%를 차지했다면 올해는 10% 수준 밖에 안 된다.

 

김준배 ‘클라이드앤’ 상무는 “중저가 브랜드들의 경우 매장에 같은 상품이 한 달 넘게 걸려 있으면 신선도가 떨어진다. 잘 팔리는 상품도 판매 기간이 길어지면 욕구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특히 선 기획의 경우 판매가 안 되다 보면 할인 판매를 하게 되며 축적되는 재고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객 단가도 늘었다. 저가 기획을 줄이고, 할인도 최소화 하면서 지난해 대비 동일 판매량 기준 매출은 25%가 늘었다. 특히 오프라인 매출이 강세인 매장에서는 그 효과가 떠 뚜렷하다는 분석이다. 저가의 온라인 매출 비중이 큰 매장에 비해 매출 신장 폭이 월등히 크다는 것.

 

또 지난해부터 매장별 상품 판매 추이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점포별 차등 공급을 진행하면서, 매장 간 상품 이동이 줄고 판매율도 극대화됐다.

 

김 상무는 “시즌 재고량 감소와 객 단가 증가, 매장 간 상품 이동 축소 등 여러 측면에서 효율이 늘어나고 있다. 보다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상품 기획과 공급 시스템을 갖추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