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이지은 상무·김수정 이사 영입

발행 2021년 06월 1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좌)김수정 이사, (우) 이지은 상무 

 

LF 출신 이지은 상무 CN사업부 총괄

김수정 이사 골프 지포어·엘로드 CD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 이하 코오롱FnC)은 7월 1일부로 CN사업부(가칭) 총괄로 이지은 상무를, 골프사업부 내 ‘지포어’와 ‘엘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김수정 이사를 각각 영입한다.

 

CN사업부는 7월 1일부로 새롭게 신설되는 사업부로, 독립 브랜드 체제였던 ‘캠브리지멤버스’와 신규 사업을 맡는다.

 

사업부 총괄은 맡은 이지은 상무는 최근까지 LF에서 13년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아왔다.

 

2008년 LF ‘닥스 신사’ 디자인실장으로 합류해 성공적인 리뉴얼로 실력을 검증받았고, 2010년 CD로 승진했다. 이후 2011년 ‘질스튜어트뉴욕’ 2012년 ‘일꼬르소’ 2013년 ‘알레그리’를 연이어 런칭하며 남성복 사업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후 신사 캐주얼 부문과 ‘헤지스 맨즈’까지 남성복 전반의 디렉팅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남성 편집숍 ‘라움맨’을 총괄했다.

 

신규 사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만큼 코오롱FnC에서도 새로운 남성복 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또 ‘캠브리지멤버스’의 새로운 도약도 준비할 예정이다.

 

‘지포어’와 ‘엘로드’ CD로 합류하는 김수정 이사는 삼성물산패션부문 출신으로 ‘빈폴’ 스포츠와 맨즈 디자인실장, 탑텐 CD 등을 거쳤으며, 최근에는 디자인 컨설팅회사 모노그램에서 활동했다.

 

김 이사는 모노그램에서 ‘지포어’ 컨설팅을 맡으며 코오롱FnC와 연을 맺게 됐다. 이번 정식 합류로 ‘지포어’와 함께 ‘엘로드’의 CD도 맡으면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준비할 예정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미 업계에서 실력이 충분히 입증된 외부 인재들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고자 한다. 신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골프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