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앤씨(EnC), 온오프라인 특화 전략 펼쳐
전용 익스클루시브 상품 확대

발행 2021년 06월 1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이앤씨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이엔씨(EnC)’를 전개하는 이앤씨월드(대표 우상배)가 소비자가 편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각 채널에 맞게 제품을 특화 시키고, -오프 유통 채널을 전략을 새롭게 마련했다.

 

먼저 온라인 전략의 하나로 하반기부터 온라인 전용 익스클루시브 제품 라인을 확대 개편한다. 이는 MZ 세대를 고려한 전략으로 이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또 다른 전략으로는 정상 제품을 경제적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이앤씨 자체 몰을 고객 지향적으로 확대 개편 중이며, 자사몰의 제품들을 특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최근 이엔씨가 입점한 전국 80개의 백화점 매장 정비도 마쳤다. 오프라인 이용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이에 따른 전용 상품도 새롭게 전개된다.

 

우상배 대표는 지난 수년간의 온-오프라인 채널의 매출 특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본 결과 패션 고객층은 백화점 중심의 과시적 소비와 온라인 중심의 가성비 중시 소비로 소비 성향이 양극화로 갈리는 것을 발견했다”라“MZ 세대와 중,장년층의 고객 수요 밸런스를 맞추는 차원에서 채널 전략을 새롭게 설계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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