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대현, 온라인 사업 활기

발행 2021년 10월 1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출처=대현인사이드

 

자사몰 회원 10배 증가

전용 브랜드 채널 확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현(대표 신현균)이 온라인 부문 활성화에 한창이다.

 

온라인사업부를 신설, 지난해 10월 자사 통합몰(대현인사이드)을 오픈하고 외부몰 공략을 시작한 대현은 온라인 전용 신규 브랜드를 매 시즌 연이어 런칭하며 입점 채널을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까지 활발히 시도하며 온라인 매출 비중을 키우고 있다.

 

올 여름 ‘데카브’에 이어 가을 ‘앳플레이’, ‘씨씨클럽’까지 전용 브랜드가 늘면서 매출이 집중되는 4분기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 주요 백화점몰과 롯데온, CJ몰, 하프클럽, 패션플러스, 퀸잇 등 입점 채널 확장은 물론 전용 신규 브랜드로 W컨셉, 29CM 등 디자이너숍, MZ세대 중심 플랫폼과 셀럽 연계 마케팅을 강화하고, 11번가를 스팟성 전략 행사 채널로 적극 활용, 고객층과 매출 볼륨을 키운다.

 

라이브 방송도 활성화한다. H몰, GS를 통해 테스트한 결과 동 시간대 평균 매출을 훌쩍 넘기는 긍정적인 성과를 확인해서다. H몰의 경우 동시 접속자 수가 저녁 시간대 2~3만 명, 낮 시간대 8~9천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낮 2시 시간대에도 5~6천만 원대 매출을 올릴 만큼 활기를 띄어 테스트 개념에서 정기적인 형태로 확대해 움직이고 있다.

 

오픈 1주년을 맞은 자사몰은 회원 수가 지난해 말 대비 10배 증가했다.

 

브랜드별 MD 구성 등 전문성을 갖춘 온라인사업부 구성원이 20명 이상으로 늘어나고 효율적인 전사 통합 ERP 구축, 개인화 서비스 강화, 온라인에 적합한 가격대의 브랜드 풀 및 투입물량 확대로 고객 유입이 확대됐고 지난달부터 상승 폭이 더 커지는 중이다.

 

9월 말 기준 자사몰 매출이 전체 온라인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회원 수 2~3배 증가, 올 대비 매출 120% 성장을 목표로 보폭을 더욱 키운다.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하반기 셀럽 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까지 동시 가동하고 적합도 높은 외부몰 연계를 한층 강화하며 온라인 성장 부스터를 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