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밸롭’ 유통 및 조직 개편..양과 질 모두 잡았다

발행 2022년 01월 1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출처=밸롭 홈페이지

 

젊은 수평적 조직, 온라인 및 D2C에 중점

작년 매출 150% 신장...영업 이익 8% 달성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지티에스글로벌(대표 최선미)의 스포츠 '밸롭(BALLOP)'이 대규모 유통 및 조직 개편을 단행, 양적·질적 성장을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년 간 온라인과 D2C 중심으로 조직을 재정비했다. 실무 중심 조직으로 전환하고, 20~30대 직원을 적극 기용, 수평적이고 성과 위주의 인사 정책을 실시했다. 이후 신규 프로젝트 성공률도 높아졌고 신규 채널 실행력도 빨라졌다.

 

실적 반등은 물론 수익도 개선됐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신장한 205억 원, 영업 이익은 8%를 달성,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자사몰 매출은 전년 대비 130% 이상 성장했다.

 

온오프라인 신규 유통 채널도 크게 늘었다. 쿠팡, 무신사, 카카오 메이커스, 지마켓, 이베이 등 다양한 채널에 입점했고 코스트코, 이마트, 빅마켓 등 오프라인 판매처도 확대 중이다.

 

수평적 조직으로 전환 후 다양한 의견을 제품 기획에 반영해 성과도 거뒀다. ‘자기만족’ 지압 슬리퍼는 1년 간 2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번 동절기용 지압 슬리퍼를 추가로 출시, 겨울 총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30만 족 이상을 판매한 ‘티바트’도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이외 런닝화 등 다채로운 신발 라인도 추가로 개발했다.

 

이 회사 상품 기획팀 손경호 차장은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제품 라인을 종전대비 3배 이상 확대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연하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밸롭 티바트 1.0+, 2.0+티바트 윙팁

 

올해는 R&D 투자도 강화, 상품 라인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 ‘티바트’ 러닝화 라인을 비롯 데일리 스포츠 라인업도 강화한다. 배드민턴화, 풋살화, 골프화, 워킹화, 스쿼트화, 인도어슈즈 등 50여 가지 이상의 상품 군을 선보인다. 또 스포츠 의류, 잡화 라인까지 확대한다.

 

또 사내 프로젝트팀이 1년 간 개발한 10여 종의 친환경 제품군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라이선스 IP(지적재산권) 업체와 협업도 진행, 콘텐츠 다각화에도 집중한다.

 

동시에 스타마케팅을 강화하고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 마케팅도 펼친다. . 현재 카카오톡 ‘오늘의채널’에서 시각장애 마라토너 김정하 씨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오는 3월에는 3.1절 기념 티셔츠를 출시한다.

 

상반기 중 유명 연예인 모델을 기용,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캠페인도 전개한다.

 

올해 ‘밸롭’은 매장 10개점, 매출 목표는 300억 원으로 설정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