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패션 커뮤니티 ‘고아캐드’ 홍보 채널 각광

발행 2023년 01월 30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사진=고아캐드

 

소비자 반응 확인 강점

신규 브랜드 팬덤 구축도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네이버 카페 고아캐드(대표 노광범)가 20~40대 타깃 브랜드들의 홍보 채널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상승했다.

 

고아캐드는 1월 중순 현재 회원 26만 명을 보유한 캐주얼 패션 커뮤니티다. 2주간 평균 게시글 수는 약 4400여 개, 댓글 수는 6만 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방문한 횟수는 1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홍보 비중이 높은 브랜드는 ‘뉴발란스’, ‘파타고니아’, ‘유니클로’가 꼽힌다. 이들은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이외 뷰티 ‘비오템옴므’, 아웃도어 ‘피엘라벤’ 등 다양한 업체들이 홍보 중이다.

 

노광범 고아캐드 대표는 “‘르메르’, ‘코스’ 등이 회원들에게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휴먼메이드’, ‘캐피탈’, ‘리바이스’ 등을 언급하는 회원들이 늘며, 해당 브랜드들이 부상하고 있다. 품목별로는 구두, 데님 등의 게시물이 증가 추세”라고 말했다.

 

고아캐드는 홍보 브랜드에 고아캐드 회원 대상 제품 증정 이벤트, 제품 리뷰, 화보 촬영 및 스타일링, 인터뷰 콘텐츠를 제공한다. 브랜드 측이 댓글, 후기 게시물 등 소비자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신규 브랜드는 이를 통해 팬덤이 생기기도 한다.

 

노 대표는 “최근에는 패션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가입이 늘고 있다. 현재는 남성 브랜드의 거래가 주지만, 향후 여성 브랜드와의 거래도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여성 회원 비중은 30%로 2021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이어 그는 “올 상반기 내에 법인 전환을 통해, 다른 사업의 확장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