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트, 올 매출 120억

발행 2023년 11월 08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이스트로그X브룩스브라더스 / 언어펙티드X이동휘

 

이스트로그·언어펙티드

전년 대비 10% 성장 전망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컨템포러리 캐주얼 ‘이스트로그’, ‘언어펙티드’를 전개하는 라이어트(대표 이동기)가 올해 전년 대비 10% 성장한 12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올 10월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 백화점, 자사몰, 직영점 등에서 20~40대 남성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이동기 라이어트 대표는 “10월은 소폭 역신장했으나, 다운, 여성 라인, 협업, 유통 확장 등으로 11월부터 다시 상승세를 이어가는 게 목표다. 이와 동시에 안정적인 영업이익과 자금 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운은 올 추동 런칭한 여성 라인 등 물량을 전년 대비 2배 늘린 게 적중하며 추동 매출 신장의 가장 큰 동인이 됐다. 특히, 여성 라인은 무스탕, 패딩 등 전체 물량 비중의 6%(금액 기준)로 구성 했다. 그중 패딩 한 스타일이 완판 되는 성과를 거뒀다.

 

협업은 ‘이스트로그’가 미국 TD캐주얼 ‘브룩스브라더스’, 남성복 ‘시리즈’, 텐트 ‘트로이’ 등과 의류를 선보였다. ‘언어펙티드’는 스포츠 ‘아식스’, 배우 이동휘와 각각 신발, 의류를 출시했다.

 

오프라인 유통은 '이스트로그', '언어펙티드'를 합친 복합 매장 '프레이트'로 전개하고 있다. '프레이트'는 지난 8월 압구정 갤러리아, 10월 신세계 센텀시티에 입점, 11월 초 기준 매장은 더현대 서울, 현대 판교, 목동, 대구 등 총 6개 백화점, 신사 플래그십 1곳을 운영 중이다. 이외는 비이커, 컬티즘 등 국내외 편집숍 20여개, 온라인은 29CM, 자사몰 등에 주력하고 있다.

 

'이스트로그' 여성라인

 

이스트로그X시리즈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