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구글, 생성형 AI 기반 쇼핑 기능 공개

발행 2023년 11월 29일

김동희기자 , e_news@apparelnews.co.kr

 

 

상황별 맞춤 상품 제안, 검색, 체험까지

올초 공개된 ‘생성형 AI 검색 엔진(SGE)’ 기반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구글이 생성 인공지능(GAI)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쇼핑 기능을 공개했다.

 

구글은 쇼핑 검색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세 가지 다른 기능을 발표했다. 첫 번째로 과학자가 되고 싶은 아이나 뜨개질에 집착하는 어른에게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난처한 경우를 대비해 AI가 고객 질문에 맞춘 선물 아이디어를 제안해준다.

 

두 번째로 찾고 싶은 물건들의 사진을 사실적으로 변형시켜 인식한 뒤 구글 쇼핑에 검색해 가장 가까운 제품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AI를 사용해 여성 상의 제품을 다양한 신체에 적용해 보여주는 가상 체험 기능을 지난 6월 도입 이후 남성 상의에도 확대 적용시켰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기능은 올해 초 공개된 ‘생성형 AI 검색 엔진(SGE)’의 일환으로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는 구글 검색 연구소를 통해서만 미국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또 선물 아이디어를 위한 기능은 SGE에 로그인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제품을 구상하고 실제 버전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은 오는 12월 SGE의 미국 모바일 사용자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가상 체험 기능은 모든 미국 모바일 사용자가 접근 가능하며, 고객은 J크루(J.Crew), 아베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언더아머(Under Armour)를 포함한 수백 개의 브랜드 제품 옆에 ‘시착해 보기’ 아이콘으로 다양한 크기, 체형, 피부색을 지닌 40가지의 모델에게 입혀 볼 수 있다.

 

구글의 소비자 쇼핑 담당 수석 이사인 릴리언 링컨은 “여성용 가상 체험 기능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30% 더 좋은 상호 작용을 보였다”며 “이는 이용객이 상품을 클릭하고 바로 페이지를 떠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에 시간을 쓰고 잠재적 구매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구글은 더 많은 시장에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는 만큼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가상 체험과 같은 기능을 출시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