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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씨’ 상품력 업그레이드

발행 2024년 02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엠씨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 확보

월별기획, 스팟 상품 강화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엠씨(emcee)’를 전개하는 인원어페럴(대표 송민호)이 이번 춘하 시즌 상품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스타일 변화와 더불어 퀄리티 대비 안정적인 가격경쟁력 확보, 월별기획, 기후변화 등 불안정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스팟 상품을 강화, 지속적인 성장을 꾀한다.

 

스타일은 로맨틱하면서도 보다 절제되고 차분한 매력의 고급스러운 스타일에 중점을 두고 소재를 고급화하고 보다 우아한 실루엣으로 변화를 줬다. 클래식과 유니폼 드레싱, 스트리트 캐주얼을 베이스로 두고 여성미와 꾸띄르적인 요소를 더해 매일의 일상에서 드레스업 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해나간다.

 

퀄리티 대비 안정적인 가격제안을 위해 임가공 비중을 더욱 확대하고 원가절감 차원에서 추동 아우터를 중심으로 해외 생산도 늘렸다. 종전에는 시즌 메인상품은 거의 국내에서 생산했으나 40~50%를 해외에서 생산한다. 해외는 중국이 메인이며, 6개월 전 선적 가능한 기획 아우터(트렌치코트, 점퍼, 패딩 등)는 베트남을 활용하며 효율적으로 움직인다.

 

월별기획, 스팟상품 강화는 기후변화 등 불안정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일환이다. 올 춘하시즌부터 월별기획으로 움직이며 3, 4월은 재킷, 5, 6월은 블라우스, 원피스 등 복종별, 세부적으로 분류해 진행한다. 스팟은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렸다.

 

전략매장 프로젝트를 위한 프로모션 상품 지원도 적극적으로 해나간다. 2~3개월 전부터 유통사와 협의, 월별로 월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하는 전략매장을 선정해 움직이고 있는데, 대상 매장의 99%가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해 올해 더 적극적으로 물량을 지원하며 힘을 싣는다. 비수기는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상위매장을 중심으로, 성수기는 중하위 매장을 중심으로 움직여 효율을 극대화한다.

 

'엠씨' AK평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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