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8년 10월 1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더한섬닷컴, 모바일 쇼핑 업그레이드
올 매출 800억 원 목표
전체 구매 78% 모바일
한섬(대표 김형종)이 최근 자사 온라인 통합몰 ‘더한섬닷컴’의 모바일 쇼핑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다음 달 런칭 3주년을 맞는 ‘더한섬닷컴’은 올해 전년대비 66.7% 오른 800억 원 매출 달성이 목표다. 10월 첫 주 현재 연내 목표 신장률을 상회한 70% 선을 달리고 있다.
모바일이 전체 구매의 78%(10월 7일 기준)를 차지하는 만큼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 성장에 속도를 더한다는 전략이다.
생체인식(지문, 얼굴) 로그인 기능과 간편 결제 ‘원클릭’, 관심 상품 및 콘텐츠 저장 기능인 ‘마이하트’ 서비스가 추가됐다.
또 검색란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인공지능 분석으로 관련 상품을 찾아주는 ‘스타일 렌즈 서비스’, 자주 찾는 검색어의 상품 피드백과 업데이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필터링’, 고객별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한섬 톡 서비스’와 ‘스타일 라이브’ 등 고객과의 소통 기능도 강화했다.
한섬 온라인 비즈니스팀 관계자는 “VIP 등 실제 구매하는 핵심고객층에 타깃팅, 새로운 서비스를 먼저 선보이며 시스템을 안정화한 후 전체 서비스로 확장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