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패브릭스, 친환경 기능성 원단 업그레이드

발행 2025년 04월 1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이벤트패브릭스

 

친환경 기능성 원단, 스톰ST, 윈드스톰ST로 명칭 변경

차원이 다른 친환경 울트라 경량 소재 ‘스톰버스트LT(stormburstLT)’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미국 기능성 원단 제조사가 운영하는 이벤트패브릭스(eVent Fabrics)의 웨더 프로텍트 소재가 새롭게 도약한다.


이벤트패브릭스(eVent Fabrics)는 미국 BHA사가 1999년 출시, 이후 미국 GE그룹에 인수됐고 수 년 만에 사업부 멤버들이 사업성을 확신하고 분사했다. PTFE 기반 멤브레인 필름 위주에서 기능성 원단 사업으로 전향, 사업이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분사 후 오히려 매년 고성장을 기록했고 , 북미와 유럽의 50여 개 브랜드와 거래 중이다. 


몇 년 전부터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진출 첫 해 남성복, 액세서리, 신발, 스포츠 등 다양한 브랜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 한국 시장은 소재 유통 전문 기업 지오앤다나와 계약을 맺고, 지난해부터 한국 패션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일즈에 집중하고 있다. 


이처럼 미주,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까지 빠르게 성장중인 이벤트패브릭스는 지속가능 소재 분야에서의 초격차를 위해 2단계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실행한다. 


이벤트패브릭스는 최근 ‘한계를 넘어서(defy the elements)’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카테고리부터 상품까지 변화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자사 제품의 명칭을 교체하고, 친환경 제품을 확대했으며, 신규 카테고리도 확대했다. 


우선 팬데믹 이전부터 바이오 기반 멤브레인 개발에 돌입한 이 회사는 친환경 제품군의 양적, 질적 성장에 포커싱한다. 이를 위해 기존 ‘바이오 워터프루프(Bio waterproof)’, ‘바이오 윈드프루프(Bio windproof)’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하고, ‘스톰ST(stormST™)’, ‘윈드스톰ST(windstormST™)’로 명칭을 전면 교체했다. 이 시리즈 명칭의 ‘ST’는 ‘지속가능 소재’의 약자를 의미, 자연친화적 소재로 승부를 띄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바이오 제품군의 라인업을 완성, 내년 춘하 시즌부터 새로운 이름으로 글로벌 세일즈도 강화한다. 특히 아웃도어, 스포츠, 패션, 전문 보호 장비, 신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고기능 소재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위주에서 고성능 퍼포먼스 카테고리를 새롭게 확장하는 등 카테고리 포트폴리오도 재편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러닝, 트레일러닝, 사이클 등 유산소 활동에 특화된 친환경 초경량 소재를 강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식물성 생분해 소재를 접목한 혁신적인 고성능 라미네이트 소재 ‘스톰버스트LT(stormburstLT) 를 개발, 새롭게 전개한다. 이 회사는 지난 가을에 마켓 테스트를 위해 일부 고객사 대상으로 선출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스톰버스트LT(stormburstLT) 는 5마이크론 두께의 PFAS(과불화합물)가 없는 식물성 원료의 생분해 성분의 초박형 멤브레인 필름을 적용했다. 시중 원단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의 초경량에 수분 증발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땀 배출이 탁월하고, 방풍 효과가 가능한 차세대형 지속가능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의 경우 기존 사양 대비 초경량 방풍 재킷, 초경량 단열 재킷에 최적화, 춘하 시즌 아우터 원단 시장까지 확대한다. 주로 러닝, 사이클, 워킹, 테니스, 골프 등 유산소 스포츠 시장을 겨냥한 세일즈를 강화한다.  


앞서 이 회사는 프리미엄 소재 전시회 독일 뮌헨 퍼포먼스데이(Performance days)와 ISPO 전시에서 지속가능 초경량 방수·투습·방풍 기능성 소재 스톰ST(stormST™), 윈드스톰ST(windstormST™), 스톰버스트LT(stormburstLT) 시리즈를 나란히 공개, 바이어들의 호평과 주최사의 수상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글로벌 본사의 채드 켈리(Chad Kelly) 대표는 “이번에 네이밍을 교체하고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한 데는 브랜드 전략 방향을 재편하고 지속가능 웨더 프로텍트 기능성 소재 시장 업계서 독보적인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 지오앤다나 황순미 팀장

이메일 : korea@eventfabrics.com / 전화번호 : 02-790-2484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