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백화점, 내년 수입 컨템 군 더 늘린다

발행 2022년 12월 2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가니(GANNI)’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규 브랜드 도입, 단독숍 전개 활발

빅3, 주요점 키 MD의 한 축 이룰 듯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주요 백화점이 내년에도 수입 컨템포러리 군을 확대한다.

 

몇 년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온 가운데 올해도 12월 둘째 주 기준 누계매출이 롯데, 현대, 신세계 모두 20% 중후반~30%의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가니, 스튜디오니콜슨, 베로니카비어드, 톰그레이하운드 남성, 스포티앤리치, 제임스펄스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신규 브랜드 도입도 크게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협의가 거의 완료돼 내년 1월 계약을 맺는 브랜드들도 있어 신규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신규 오픈이나 브랜드 교체 MD가 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는 리뉴얼 점포를 중심으로 수입 컨템을 강화한다. 백화점 주요 7개점과 동부산아울렛까지 8개점 리뉴얼에 집중하고 있다. 본점, 잠실점 등 리뉴얼이 대부분 완료된 점포는 1~2개를 추가하고 수원점, 인천점, 내년 하반기 영업 종료 후 대대적인 리뉴얼에 들어가는 강남점 등은 규모를 키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컨템 MD 속도가 더뎠지만 올해 조직이 잘 짜여지며 내년 더 속도를 낸다. 시즌 당 15~20평 규모 30개 정도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는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더현대서울 등을 중심으로 신규 MD를 적극 유치해 나간다. 전략점이라 할 수 있는 목동점, 천호점, 신촌점, 중동점, 킨텍스점, 울산점 등은 키(key) MD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반응이 좋았던 신규를 중심으로 한다.

 

춘하 시즌보다는 추동 MD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계열사인 한섬이 해외 브랜드 사업에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만큼 ‘베로니카비어드’ 등 춘하 시즌 신규 오픈이 타 백화점보다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는 점포별 컨디션에 따라 여성 토틀/컨템+명품 수입 두 가지로 나눠 움직이며, 3년간 확장이 이뤄짐에 따라 브랜드 교체를 통한 점포별 효율 개선에도 나선다.

 

센텀시티점 MD가 거의 마무리됨에 따라 내년에는 본점, 강남점 디벨롭 등 서울권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명품 비중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브릿지 역할의 컨템 브랜드를 구성하고, 디자인 특성을 갖춘 RTW(Ready to Wear)로 분위기와 감도 밸런스를 맞춰나간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