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국내 톱10 아웃도어 작년 매출 4조 육박

발행 2023년 01월 0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사진=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등 역대급 기록 줄줄이 나와

디스커버리, 내셔널 등 라이프스타일 강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국내 톱10 아웃도어의 작년 총 매출이 4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블랙야크, 네파, 코오롱스포츠, 아이더, 컬럼비아, 밀레(매출순)의 작년 매출을 합산한 결과 3조9,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잠정집계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한 수치다.

 

‘노스페이스’의 초 활황에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꾸준한 성장이 이어졌고, 정통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와 ‘블랙야크’의 실적도 성장세를 탔다.

 

역대급 기록도 줄줄이 쏟아졌다.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3개는 런칭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노스페이스’는 1997년 국내 진출 이후 25년 만에 최대 실적이다.

 

‘노스페이스’는 전년보다 매출이 무려 40% 이상 증가하면서 8,40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과 ‘노스페이스 키즈’ 등 ‘노스페이스’ IP를 총 합산한 결과다. 아웃도어 시장의 전성기였던 2013년에는 7,25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봄 시즌부터 전 제품이 고르게 판매됐으며, 특히 정상 판매가 크게 개선됐다는 점이 주효했다. 지난 5~6년간 재고를 줄이면서 신상품 공급에 주력, 지난해 정상 판매 비중이 95%에 달했다는 분석.

 

또 겨울 시즌 ‘눕시’ 등 스테디셀러가 빅 히트를 치면서 연말까지 탄력적인 성장이 이어졌다.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각각 10%, 1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들 역시 역대급 실적이다. ‘디스커버리’는 5,300억 원대 매출을, ‘내셔널지오그래픽’도 키즈 포함 5,0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며 톱3에 진입했다.

 

‘코오롱스포츠’는 30% 이상의 신장률로 3,30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오롱스포츠’ 역시 지난 몇 년 재고량을 줄이면서 정상 판매가 개선됐던 것이 주효했다. 이에 따른 객단가 상승 요인이 컸다.

 

‘블랙야크’는 11%의 신장률로 3,7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렸다. 차별화된 상품 전략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