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협력업체 > 전문업체   
제이에스티나, 선글라스 증강현실(AR) 피팅 서비스 도입
에이알컴과 손잡고 동영상 가상 피팅 첫 선
2018년 10월 26일 [17시 00분]
박선희기자, sun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모바일웹 기반 AR 피팅, 패션 업계 첫 도입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선글라스 증강현실(AR) 피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제이에스티나와 에이알컴이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웹 기반 가상 피팅 서비스는 모바일웹 브라우저와 앱 모두에서 AI(인공지능) 기반 증강현실 기술로 자유롭게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에이알컴이 개발한 솔루션은 실제 환경에서 착용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해 3D 상품 이미지를 자동으로 착용 해 볼 수 있다. 

현재 ‘제이에스티나’ 홈페이지에서 피팅 서비스가 가능한 선글라스는 JTBC 월화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서현진과 배우 박민영이 착용한 제품을 포함 총 36종이며 향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제이에스티나’는 AR피팅 서비스를 적용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공식 웹사이트(www.jestina.co.kr)와 어플리케이션에서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제이에스티나 관계자는 “직접 착용해보지 않고 구매하기 어려운 선글라스 제품에 가상 피팅 서비스가 적용돼 쇼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알컴은 국내 최초 모바일웹 기반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광고 및 쇼핑 서비스 전문 업체다.

증강현실 관련 특허와 기술력으로 스마트폰, PC용 증강현실 서비스를 개발, 별도 앱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나 앱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 고시나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AR 서비스는 쇼핑에 드는 시간과 비용 절약을 넘어 모바일 사용자 경험의 차별화에 초점이 있다”며 “별도의 앱이나 디바이스가 필요 없어 웹 이용자나 관리자 모두 매우 편리하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고 업계 최초의 3D 콘텐츠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정확한 피팅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에이알컴,제이에스티나,증강현실]



 ■ 키워드 1 : 에이알컴
  • 에이알컴, 비즈모델라인과 증강현실(AR) 부문 MOU 체결
    양사 증강현실 사업 협력 위한 포괄 특허 활용 업무 협력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증강현실(AR) 스타트업 에이알컴(대표 고시나)과 특허투자 전문기업 비즈모델라인(대표 김재형)이 지난 18일 서울 강남 에이알컴 본사에서 증강현실(AR) 사업 협력을 위한 특허 활용...
더 보기




 ■ 키워드 2 : 제이에스티나
  • 제이에스티나 마케팅 부장 박준희 씨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제이에스티나(대표 김기문, 김기석)가 브랜드기획실 마케팅 부장으로 박준희 씨를 기용. 박준희 부장은 에이션패션, MF, 지포, 미샤, 바바패션 등을 거쳤다....
  • 정구호 CD의 ‘제이에스티나 뷰티’ 리뉴얼 공개
    1020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조엘, CC 등 신규 캐릭터 개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제이에스티나(대표 김기문, 김기석)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 부사장의 첫 합작품이 지난달 30일 해방촌 인근 신흥시장에서 열린 ‘제이에스티나 뷰티’ 팝업스토어를 통해...
  • 핸드백 온라인 전용 라인 매출 증가
    성공했다. 올해 5월까지 온라인 매출 비중이 25%까지 늘었다. 위메프, 네이버 등 온라인 유통 채널별로 상품을 차별화한 게 주효했다. 제이에스티나의 ‘제이에스티나’는 온라인 전용 라인의 매출이 작년보다 3%포인트 오른 20%로 조사됐다. 이번 시즌 베스트 아이템은...
더 보기




 ■ 키워드 3 : 증강현실
  • 롯데홈쇼핑, AR·VR 서비스 전문관 ‘핑거쇼핑’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8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AR·VR 서비스 전문관 ‘핑거쇼핑’을 선보였다. ‘핑거쇼핑’은 ‘손가락으로 모든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새로운...
  • KTH, 1분기 전년 대비 매출 17.3% 증가
    카테고리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증가됐다. 국내 최초 음성으로 주문, 결제하는 대화형 커머스를 개시한 K쇼핑은 최근 증강현실 가상 피팅 서비스인 ‘AR쇼룸’을 런칭 했다. 또한 금년 내 구축 예정인 차세대 시스템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분석을...
  • 모바일 가상피팅 안경서비스 ‘글라스매치’ 최신 업데이트 공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바른 안경문화를 창조하는 눈사람이노베이션의 가상피팅 안경서비스 '글라스매치'는 AR(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기능을 강화한 최신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글라스매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기존 모바일 AR(증강현실) 기능을 더 세밀화하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협력업체 > 전문업체   
전문업체
 프로모션 | 전문업체 | 기계 | 수출 | 기타 |



CBMExpo
VIVIEN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