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코리아센터,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과 아름다운 동행

발행 2020년 04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코리아센터 공공배달앱 이미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골목 상권을 살리기 위해 사회적 재능기부 및 무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근 배달앱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지역상권의 소상공인들은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 3중고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런 상황속에서 코리아센터는 오래 전부터 준비해온 공공 배달앱을 사회적 재능기부로 지자체에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서버 운영비를 포함한 유지, 보수, 관리비 등을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공공 배달앱은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일반결제는 물론, 지역화폐, 지역상품권결제, 제로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코리아센터의 공공 배달앱은 지자체의 특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고 로컬 상권에서만 검색, 주문, 배달이 되고 그 지역에서만 소비될 수 있도록 제공돼 지역 골목상권에 특화됐다.

 

공공 배달앱은 사용할수록 지역 소상인들의 힘이 되며, 소비자는 일반결제, 지역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와 할인 혜택으로 사업주와 소비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 쿠폰 적립이 가능한 '스탬프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탬프팡 '.적립', 줄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대기', 간편하고 간단하게 주문하는 '.주문' 등을 별도의 설치비나 이용료 없이 전액 무료, 무약정으로 이용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 사업주와 소비자들에게 힘을 보태고 있다.

 

지역 소상공인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받아 스탬프팡은 올해 3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 163만 명을 돌파했으며, 매달 몇만 명씩 증가하는 추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