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2020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발행 2020년 10월 1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사단법인 한국의류학회(회장 고애란 연세대 의류환경학과 교수)는 오는 10월 17일(토) '격변기의 패션: INSIDE OUT혁신' 이라는 주제로 2020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오경화 중앙대 패션학과 교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패션기업의 보유인사 자원 활용을 통한 기업 혁신 방안을 제시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패러다임 변화를 예측하여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주제 강연은 격변기의 패션시장을 예측하고 위기를 혁신을 통한 기회로 만들 수 있는 통찰력을 얻고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강성춘 교수의 '격변기의 패션기업: 인사이드아웃을 통한 혁신'에 관한 강연과 글로벌 컨설팅그룹 AT Kearney Korea LLC 심현보 전무의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강연이 진행된다.

 

특별강연 세션I에서는 팬데믹이후에 대면과 비대면 하이브리드러닝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교육전문가를 모시고 AI시대에 패션교육의 역할과 다양한 교육 혁신 방안을 소개하고, 세션 II에서는 '뉴노멀 시대의 패션창업'이란 주제로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 브랜드의 창업스토리를 공유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세션III에서는 의류 및 패션 전공 이공계 대학원생에게 근무만족도가 높은 국내 섬유/의류시험연구소의 비젼을 제시하고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꿈을 펼쳐 미래 패션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별히 미래 의류학 분야를 이끌어갈 젊은 신진과학자를 발굴하고 학문 발전을 촉진하고자 영원신진학자학술상, FATE Best Paper Award, 우수논문상 시상과 함께 학문분야별 수상자를 초청하여 신진과학자 발표세션을 마련하였다.

 

한편 1976년 창립된 한국의류학회는 한국의류학회지와 국제학술지 'Fashion and Textiles'를 발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