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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KPMG 조사 결과 주요 유통사 중 가장 저렴

발행 2022년 07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쿠팡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국내 8대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사에서 판매되는 750개 베스트셀러 상품의 가격을 분석한 삼정KPMG의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삼정KPMG 조사 결과, 쿠팡을 제외한 다른 유통사 제품 가격이 주요 4개 소비자 카테고리 (컴퓨·전자·정보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일용소비재, 신선식품, 비신선식품) 전반에서 쿠팡 가격보다 약 25%에서 6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신선식품의 경우 다른 유통사들이 쿠팡 대비 최대 73% 더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삼정KPMG의 분석에 따르면, 신선식품 혹은 밀키트를 빈번하게 구매하는 가구와 1인 가구의 소비자들은 비회원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하고 무료로 빠르게 배송 받기 위해쿠팡 와우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정KPMG는 멤버십별로 가격을 분석해본 결과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쿠팡 와우 회원이 비회원보다 낮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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