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성수동에 전시 테마로 한 ‘그라데이션’ 팝업 오픈

발행 2022년 11월 28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W컨셉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W컨셉(대표 이은철)이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 성수동 인근에 위치한 2층 건물(아파트먼트풀)에서 전시를 테마로 한 첫 팝업스토어 ‘그라데이션(GRADATION : W SENSES)’을 운영한다. W컨셉이 선별한 올해 인기 브랜드 옷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공간부터 오감 체험을 테마로 한 전시까지 다양한 고객 체험 요소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 명칭 ‘그라데이션’은 다양한 컬러가 변주돼 조화를 이룬다는 뜻으로, W컨셉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큐레이션을 통해 제안하는 스타일 스펙트럼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요소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해 유튜브 뮤직 큐레이션 채널 ‘오프웹’과 함께 공간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도 별도로 제작했다.

 

1층 전시 공간에서는 올해 W컨셉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TOP 10개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고 아티스트 하이이화의 컬러 그라데이션 오브제 전시를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프론트로우’, ‘잉크’, ‘렉토’, ‘닐바이피’, ‘기준’, ‘르셉템버’ 등이 있으며, 각 브랜드에서 출시한 올 겨울 핵심 상품과 잡화, 주얼리를 만나볼 수 있다.

 

2층 쇼룸 공간에서는 W컨셉에 입점한 80여 개 브랜드의 140 여 개 아우터를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W컨셉이 큐레이션한 다채로운 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대형 오브제와 아트 거울도 설치했으며 자유롭게 사진 촬영이나 쉴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오픈을 기념해 카페 ‘아우프글렛’, 퍼퓸 브랜드 ‘페사드’ 등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W컨셉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 12월과 어울리는 아우프글렛의 디저트, 페사드 시향지 키트, 페이퍼 플러워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빅토리아슈즈X마리떼 헤어 스크런치와 프론트로우 에스실 팔찌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성수 그라데이션 팝업스토어는 W컨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30일 오후 7시에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자체 라이브 방송 ‘W라이브(W.LIVE)’를 진행한다. 2일 일반 고객에게 공개될 오프라인 팝업 공간을 미리 공개하고, 현장에서 입어볼 수 있는 겨울 아우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