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IFF ‘2023 서울 국제 모피&가죽 박람회’ 개막

발행 2023년 03월 28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2023모피 & 가죽 박람회 전시장 전경

 

이탈리아, 미국 등 패션 강국들 대거 참여

LVMH 등 럭셔리 패션들 모피 관심 증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전 세계 주요 모피, 가죽 제품이 서울에 집결했다.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이하 IFF)이 주최한 ‘2023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가 지난 27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IFF는 2019년과 2022년 두 번에 걸쳐 진행한 서울 박람회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올해 3번째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는 그리스, 튀르키예, 독일, 러시아 등 기존 참가국은 물론 이탈리아와 미국 등 주요 국가들이 추가로 참가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참가 업체 수도 10여 개 늘어난 35개로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등 다양한 종류의 모피와 패셔너블한 가죽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이 전시됐다. 캐나다의 HiSo, 독일의 Manakas Frankfurt, 터키의 Gata Fur, 그리스의 Avanti Furs, 중국의 Huasi 등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의 명품부터 차세대 모피·가죽 패션을 선도할 라이징 업체까지 다양하다.

 

국내 업체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IFF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 박람회 참가 신청자는 전년보다 100여 명 늘어난 400명 이상으로 백화점 및 부티크 바이어, 패션 전문기업, 모피 전문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이 이어졌다.

 

요하네스 마나카스(JOHANNES MANAKAS) IFF 회장

 

이번 박람회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모피를 바라보는 패션업계의 인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박람회를 위한 방한한 요하네스 마나카스(JOHANNES MANAKAS) IFF 회장은 “동물권에서는 모피를 비윤리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만,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다. LVMH, 에르메스 등 럭셔리 패션들은 최근 모피 사용을 늘리는 분위기”라며 “LVMH 그룹과는 ‘퍼마크’ 인증 프로그램도 같이 디벨롭하고 있다”고 밝혔다.

 

IFF는 2021년부터 ‘퍼마크(Furmark)’ 인증을 통해 모피에 대한 인식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퍼마크’ 인증은 모피의 종류와 원산지, 동물 복지프로그램 등 공급망 전체의 이력을 추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품 라벨에는 ‘퍼마크’ 인증 라벨 코드가 부착돼 있으며, ‘Trace Now’ 플랫폼을 통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이력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요하네스 회장은 “1년에 3번씩 각 공정과정을 직접 체크 한다. 적합하게 사육이 되고 있는지, 기준에 맞게 시설이 운영되고 있는지 등 동물 복지프로그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며 “‘퍼마크’를 통해 모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피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도 기대하고 있다. 요하네스 회장은 “COVID-19 이후 모피 시장은 다시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무역은 약 180억 달러 수준으로 분석된다. 특히 한국은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2번째 규모의 시장이며, 세계적으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IFF는 한국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모피 & 가죽 박람회에서 활발한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2023모피 & 가죽 박람회 전시장을 둘러보는 참관객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