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없는 A.I 방송 프로그램 런칭

발행 2024년 02월 1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롯데홈쇼핑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모델 이선진, 가상인간 루시등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런칭하며,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오는 15일 오전 715진짜 패션을 보여주는 스타일쇼콘셉트의 신규 패션 프로그램 룩앳미(Look at Me)’를 런칭한다. 패션학과 교수이자 약 30년 경력 슈퍼모델 이선진이 출연해 단독 패션 브랜드, 명품, 주얼리 등을 소개하며, 패션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팁까지 전달한다.

 

패션 황금시간대로 꼽히는 오전 8시보다 1시간 일찍 편성해 아침 시간대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SNS 채널 롯튜브와 연계해 유튜브 동시 송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8일에는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Lucy Talk Live)’를 런칭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 35루시가 패션, 잡화, 레포츠 등 한 주간 인기 있었던 상품을 소개한다. ‘루시A.I 아바타를 구현하고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기술로 제작된 목소리를 송출하는 방식이다. ‘루시가 쇼호스트 없이 단독 출연해 상품 판매, 고객 소통을 진행한 결과, 1시간 동안 실시간 채팅수는 전주 동시간대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리빙 분야는 고객 신뢰도가 높은 베테랑 쇼호스트를 활용한 방송 콘텐츠를 강화한다. 오는 20 오후 73524년 경력의 김지애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리빙&식품 프로그램 김지애의 쇼핑리스트를 런칭한다. 쇼호스트가 직접 사용하며 만족한 프리미엄 잇템을 선별해 품질 분석, 실사용 후기부터 구매혜택과 A/S, 배송 서비스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최유라쇼는 이달 초 해외 현지에서 버마큘라’, ‘발뮤다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바일 생방송으로 소개하는 출장유라야행사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