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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로봇’ 가성비 브랜드 전환

추동 평균가 20% 인하
정민경기자, jmk@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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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네트웍스(대표 서동범)가 올 봄 리뉴얼을 단행한 아동복 ‘알로봇’의 주요 경쟁력으로 가격을 내세운다.

‘알로봇’은 고객 소비 패턴을 반영한 상품 구성으로 재편하면서, 마켓의 주요 화두로 자리 잡은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 가격대를 새로이 설정했다.

온라인 채널에서도 접근이 용이하도록 중고가에 포지셔닝돼 있던 상품의 가격대를 마크업 조정을 통해 중저가로 책정했다.
이번 추동 시즌에는 평균 가격이 전년 대비 20%, 내년 춘하 시즌에는 30% 가량 낮아진다.

파격적인 투자가 뒷받침된 가을 신상품의 판매량은 눈에 띄게 늘었다.

가장 반응이 좋은 것은 지난 7월 말 출시한 상품군은 ‘크레이지 팬츠&데님’이다. 기본부터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데님 팬츠의 한 달 간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했다.

겨울의 키 아이템인 다운점퍼는 작년 20만원대에서 최저 12만8천원으로 낮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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