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TD캐주얼
이른 무더위에 쿨비즈 룩 인기

발행 2016년 06월 15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라코스테 올젠 헨리코튼 타미힐피거
빈폴 프레드페리 헤지스 폴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TD캐주얼

이른 무더위에 쿨비즈룩 인기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은 아웃도어, 골프, 남성캐주얼 총 3개 PC에 5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중 남성캐주얼 PC에는 11개 브랜드가 영업 중이다.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쿨비즈룩으로 연출 가능한 리넨 재킷과 리넨 셔츠, 피케셔츠 등이 인기다.
주로 베이직한 디자인에 단정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윙클프리 기능, 스트레치 기능, 냉감 기능, 속건성 등 여름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소재를 사용했다.
재킷의 경우 은은한 광택이 도는 청량감 있는 네이비 컬러의 반응이 좋다.
셔츠는 솔리드 컬러 보다는 블루 계열의 가벼운 색감으로 체크나 스트라이프패턴으로 연출한 상품이 인기다.
피케셔츠는 화이트, 블루 컬러에 소매와 깃 끝단에 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상품이 주를 이룬다.
취재=임경량 기자 lkr@apparelnews.co.kr
사진=김금보 기자 kgbphoto@apparelnews.co.kr



바이어 한마디 - 김서정 남성TD 파트리더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


잠실점은 인근 거주 고정고객과 신규 유동 인구 고객으로 명확하게 나뉜다.
유동인구의 경우 주변상권의 이슈나 시즌에 따라 변동 폭이 크고 객단가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고정고객의 경우 목적구매를 위해 방문하기 때문에 구매율이 높고객단가 또한 높다.
남성TD캐주얼 PC의 경우 고정고객의 매출비중이 월등히 높아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60%다.
연령대는 30대중반~50대까지 대게 가족이나 부부단위로 방문한다.
신규 브랜드에 대해 다소 보수적인데 반해 충성도가 있어 고객이탈을 막는 관리가 중요하다.
한편 신규 고객으로 관광객 유입을 위해 중국인 대상 할인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층의 스펙트럼을 넓힘과 동시에 신규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진태 ‘빈폴’ 매니저

고객 감동 서비스에 주력


빈폴에서 매니저로 15년, 롯데잠실점에서는 3년째다.
우리 매장은 남성복 브랜드지만 여성 구매비중이 70%로 간 접구매가 많다.
부부나 가족동반 고객의 영향도 있으나 선물용도의 구매도 많은 탓이다.
근접한 거리에 롯데몰이 생기면서 20~30대 젊은 고객층의 방문이 감소했지만 40~50대 중장년층이 주요 고객으로 총 매출에 큰 영향은 없으며 오히려 전년 동기대비 17%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일상과 스포츠, 레져, 야외활동 등을 겸할 수 있는 디자인 컨셉에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스포크라인’ 을 통해 반응이 올라오는 추세이다.
인기 상품은 자체 개발원단 ‘딜라이트 리넨 2.0‘ 을 활용한 제품이 주력이다.
리넨과 폴리에스테르를 혼방한 기능성 원단으로 리넨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과 SNS, 손 편지 등을 활용해 일상을 나누고 소식을 전하며 소통하고 있다.
실제 신규고객 등록건수가 35%~40% 가량 증가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