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2025 상반기 ‘러닝코어’ 트렌드 공개

발행 2025년 08월 2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크림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대표 김창욱) 2025 1월부터 7월까지의러닝코어거래 트렌드 데이터를 발표하며, ‘러닝탭을 신설했다.

 

러닝은 이제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 업계 추산에 따르면 국내 러닝 인구는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지난 3월 열린 ‘2025 서울마라톤 겸 동아마라톤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4만 명이 참가했다.

 

단순한 건강 관리를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한 러닝은러닝코어패션 흐름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실제로 크림에서 올해러닝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70% 이상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관련 상품의 거래액과 구매자 수는 각각 154%, 153% 급증했다. 특히 전체 구매자의 72% 2030세대로, 젊은 층이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수요층임이 확인됐다.

 

인기 브랜드 랭킹에도 지각변동이 확인됐다. ‘나이키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전문 러닝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스위스 브랜드온러닝은 거래액이 454%·구매자 수는 700% 급증하며 나이키의 뒤를 이었고,‘아식스는 거래액 665%라는 폭발적인 성장세와 함께호카를 제치고 전체 3위로 뛰어올랐다.

 

다만, 러닝코어를 이끌고 있는 2030세대에서는 신흥 강자 브랜드가 전통 브랜드를 앞서기도 했다. 30대 여성 사이에서는온러닝나이키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고, 20대 남성 사이에서는아식스호카’, ‘온러닝등 쟁쟁한 브랜드를 제치고나이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일상과 운동의 경계가 무너지며 기능성은 물론 개성적 디자인, 희소성 등을 모두 중시하는 2030세대 러너들이 다양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탐색한 결과로 풀이된다.

 

러닝 트렌드는 기능성 스니커즈를 넘어 일상 패션을 아우르는러닝코어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다. 러닝 아이템을 일상복과 자유롭게 조합하는 스타일이 유행하며 관련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가 동반 성장했다.

 

‘스니커즈가 여전히 전체 러닝 상품 거래액 중 약 9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볼캡은 전년 대비 20배 이상의 거래액을 보이며 숏 팬츠·경량 패딩·트레이닝 재킷 등을 제치고 단숨에 인기 카테고리 8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순위권 밖이었던양말은 올해 10위에 진입했다.

 

크림은 이러한 러닝코어 관련 거래 성장세에 힘입어러닝탭을 신설했다. 러닝 탭에는 러닝 거리별·체형별 추천 러닝화와 신규 발매 러닝화는 물론 최근 인기 있는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