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고품질의 상징 ‘울마크’ 사용 쉬워진다

발행 2022년 04월 2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울마크 로고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 도입 및 절차 강화

브랜드 등 최종 판매자 연회비 필요 없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호주산 울의 고품질을 상징하는 ‘울마크’ 로고 사용이 쉬워진다.

 

울마크컴퍼니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인증 절차를 강화하는 한편, ‘울마크’ 사용을 증가시키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MBTM(The Meaning behind the Mark, 울마크의 의미)’라는 캠페인을 통해 울 제품을 5단계로 엄격히 검증 과정도 조명한다.

 

울마크 인증 프로그램은 섬유 함유량과 품질을 소비자와 공급망 전체에 보증하는 울마크컴퍼니만의 독립된 인증제도다.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증명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울마크 라이선싱 프로그램에 가입된 브랜드와 리테일 파트너는 더 이상 울마크 연회비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원사, 원단, 봉제 등 공급망 업체 중 한 곳이라도 울마크 인증을 받으면 최종 판매자는 ‘울마크’ 로고가 있는 티켓과 레이블을 부착해 판매할 수 있다.

 

울마크 로고

 

공급망 업체들은 제품에 울마크 인증 테스트를 받고 통과하면 연회비 납부 후 1년 동안 울마크 로고 사용이 가능하다.

 

울마크컴퍼니 측은 “브랜드와 리테일러가 지불하는 비용을 없앰으로써 더 손쉽게 울마크 사용이 가능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매출을 증진 시킬 수 있다. 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울마크 인증 의류를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세계적인 시장 조사기관 닐슨(Nielen)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가한 85%의 사람들은 ‘울마크’는 좋은 품질을 상징하며, 69%는 ‘울마크’를 부착한 옷에 더 큰 금액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울마크컴퍼니는 ‘울마크’에 대한 권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인증 절차도 강화한다. 섬유 혼용률, 일광 견뢰도, 내구성, 세탁 후 외관, 컬러 견뢰도 등 5단계에 걸쳐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친다.

 

울마크 테스팅 프로세스

 

울마크 인증 프로그램의 이점은 울로 만든 의류, 원사, 직물 등을 테스트, 울 직물의 가치사슬을 강화하며 울마크 회원사의 고객에게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 모든 울마크 회원사들에게는 제품 및 프로세스 개발, 공급망 최적화를 위한 맞춤형 테크니컬 서비스와 울마크컴퍼니의 글로벌 네트워크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공급망 파트너인 울마크 회원사는 울마크컴퍼니의 트렌드 예측 및 소재 소싱 가이드인 ‘울랩’과 ‘울랩 비전’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또 울마크컴퍼니의 글로벌 디지털 소셜 채널, 울마크 라이선스 스포트라이트 시리즈와 숍 페이지를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울마크컴퍼니>

울마크컴퍼니는 비영리 회사인 오스트레일리안 울 이노베이션(AWI)의 자회사로, 호주의 6만 명 이상의 목장주를 대표해 전 세계의 울 공급망 구축은 물론, 연구와 개발, 마케팅을 함께 하고 있다. ‘울마크’ 로고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브랜드 중 하나로서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며 선구적인 우수성과 혁신의 상징이다. 지난 50년 동안 50억 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됐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