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글로벌휴먼스, ‘똑똑한 샵매니저는 이렇게 일합니다‘ 출간

발행 2024년 08월 05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패션 유통 전문인력 육성 자회사 글로벌휴먼스가 경쟁력 있는 샵매니저가 되기 위한 전술을 담은 ‘똑똑한 샵매니저는 이렇게 일합니다’를 출간했다.

 

책은 온/오프라인이 공존하고 급변하는 패션 리테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사람’이 주는 서비스와 ‘공간’의 경험에 대한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샵매니저들이 달라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약 260쪽 분량으로 구성됐으며, 생동감 넘치는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차별화/재무/고객 관리 전략 등 샵매니저가 갖춰야 하는 7가지 핵심 역량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다.

 

일례로 최근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급성장에 대해 언급하며, 샵매니저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전한다. 또 CRM(고객관계관리)에서 CXM(고객경험관리)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보내고 패션 트렌드와 유통 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선제적으로 전략적인 영업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실용적인 조언과 함께 경기 불황, 소비침체 속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견인한 LF 브랜드 매장 세 곳의 관리자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노하우도 소개한다.

 

안나현 글로벌휴먼스 교육팀장은 “시대,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의 기능과 샵매니저들의 영업방식도 달라져야 하는데, 이를 위한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라며 “글로벌휴먼스는 추후에도 오프라인 매장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 동향에 빠르게 대응해 샵매니저들을 위한 영업 전략과 교육을 지원하고, 그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