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디자이너 브랜드, 다양한 도전으로 활로 모색

발행 2022년 03월 0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라이

 

해외 세일즈 재개, 온라인 공략

골프웨어, 아동복 등 라인 확장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골프, 키즈, 남성 등 등 분야를 넓히는 동시에, 해외 패션위크 오프라인 재개에 따라 글로벌 공략에도 시동을 건다.

 

‘라이’ 이청청 디자이너는 올해 해외 세일즈 중심으로 해온 ‘라이’ 국내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온라인 공략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 주요몰 입점, 라이브 커머스 등 국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행보도 강화한다.

 

지난 1월에는 현대퓨처넷에서 열린 NFT 메타버스 전시회에 ‘라이’로 NFT 작품을 전시, 지난 6일 열린 파리패션위크(2022FW)에서는 향수를 런칭했다. 향수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메종투애니원지(Maison 21 G)의 프렌치 조향사와 콜라보를 통해 제작됐다. 이 외에도 오는 5월 SPA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준비 중이다. 이청청 디자이너의 아버지인 이상봉 디자이너도 올 하반기 미디어아트와 패션을 접목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출처=애플키튼

 

‘곽현주컬렉션’과 세컨 라벨 ‘젯콜리코’를 전개해온 곽현주 디자이너는 지난해 추동 시즌 MZ 타깃 신규 브랜드 ‘애플키튼’을 런칭한데 이어, 올해는 골프와 키즈 라인까지 폭을 넓힌다.

 

오는 추동 시즌 전개를 목표로 구체화하며, 골프웨어는 기존 브랜드 중 한 라인으로, 키즈웨어는 새로운 브랜드로 런칭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출발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비즈니스 파트너십 '더 클럽 아너스 케이' 회원들을 위한 골프웨어 제작의뢰를 받아, 바람막이, 팬츠, 티셔츠 등 4가지 골프 아이템을 제작하기도 했다.

 

‘앤디앤뎁’, ‘뎁’, ‘콜라보토리’, ‘A&D’를 전개 중인 앤디앤뎁은 오프라인 외 온라인, 홈쇼핑 채널 내 입지 확장과 가방, 주얼리, 스포츠(골프, 테니스 등) 등으로 아이템을 꾸준히 넓혀왔다. 올해는 ‘콜라보토리’를 통해 남성 라인 전개에 도전한다. 봄 시즌 일부 아이템을 선보이며 테스트를 시작했고 추동 시즌부터 확대에 나선다.

 

출처=런샷

 

‘얼킨’ 이성동 디자이너는 지난달 골프웨어 브랜드 런샷(LLunshot)을 런칭했다.

 

디자인력은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핏과 착용감을 제공할 수 있는 나노봇 기술을 적용하는 등 패셔너블하면서 편리한 하이테크 의류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며, 필드와 일상생활 모두 활용 가능하다. 가격은 아우터 30~50만. 탑 9만~40만, 드레스 50만, 바텀 20만, 캡 7만 원대다.

 

지난달 12일 런칭 기념 라이브 방송(네이버쇼핑라이브)를 진행했으며, 쇼룸(서울 강남구)과 자사 온라인을 통해 전개를 시작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