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美 4분기 의류 판매 30% 증가...11월 절정”

발행 2021년 10월 12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9월까지 실적, 팬데믹 이전 수준 크게 초과

리쿠텐 인텔리전스, NPD 그룹 분석 전망

 

베트남, 중국 등의 공급망 불안과 선적 지연, 원가 상승 압력에도 불구하고 미국 의류 시장의 4분기(10~12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하고, 추수 감사절이 끼어있는 11월에는 판매가 절정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리쿠텐 인텔리전스의 보고서다.

 

이 같은 전망은 올해 들어 최근까지의 의류 판매 실적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크게 초과한 데 이어,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시장 조사 전문의 NPD그룹은 올해 들어 8월 말까지의 의류 판매 누계 실적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9개월 실적을 10% 이상 추월했다고 밝혔다.

 

또 마스터카드 스펜딩 펄스(Mastercard Spending Purse)는 올 들어 9개월간 의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펜데믹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보다는 15.6%가 각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들어 9개월간 리테일 전체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5.4%, 2019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데 비해, 의류 매출은 같은 기간 56.0%와 15.6%가 각각 늘어 명품 63.8%와 12.0%, 주얼리 55.3%와 56.9%와 함께 리테일 전체 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4분기 의류 판매와 관련, 라쿠텐 리워즈의 크리스틴 갈 사장은 “다른 업종은 예상하기 어렵지만 이커머스와 의류는 홀리 데이 시즌이 시작되는 11월 피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의류는 스노우 어패럴, 겨울 활동용 기어 등 지난해 팔지 못하고 재고로 이월된 상품들이 쏟아져나와 할인 판매 등 판촉을 위한 각종 인센티브가 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NPD 그룹은 소비자 설문 조사에서 61%가 팬데믹 기간 중 사이즈가 바뀌고 외출 기회가 늘어 새 옷을 장만할 필요성을 느낀다고 답했다며 성장이 기대되는 카테고리는 슬립웨어, 실내복, 양말, 언더웨어, 베이직이라고 밝혔다.

 

올해 들어 8월 말까지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실내복 25%, 양말 27%, 브라 46%, 와이어 프리 41%가 각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 언더웨어와 언더 셔츠는 21% 늘었다.

 

또 여성 베스트 셀링 카테고리는 쉐이프웨어(shapewear)로 웨이스트 크리처와 바디슈트에서 탱크 탑과 톱스로 바뀌는 추세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