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첫 글로벌 캠페인 '왜 우리는 옷을 입는 것일까'

발행 2016년 08월 24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왜 우리는 옷을 입는 것일까.” 일본 패스트 패션 ‘유니클로’의 첫 글로벌 광고 캠페인 테마다.

‘나를 위해서, 아니면 당신을 위해서’, ‘감추기 위해서, 아니면 보여주기 위해서'.

유니클로는 몇 가지 물음 끝에 ‘우리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옷을 만든다’고 답한다. 그것이 유니클로의 라이프 웨어(Life Wear) 사이언스라고 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제작은 뉴욕의 드로가 5(Droga 5)가 맡았다.

유니클로 브랜드를 알리고 이해시키는 것이 필름 제작의 목적이라고 한다.  

왜 옷을 입어야 하는 것인지, 영상은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봤을 화두를 던지면서, 유니클로의 혁신적 하이 퀄리티, 아무나, 아무 곳에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유니클로가 글로벌 브랜드임을 겨냥하면서도 그 뿌리가 일본임을 강조한다.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하지만 좀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미국 시장을 파고들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법으로 이해된다.

아니라면 이 영상물은 연간 매출액이 이미 1조원을 넘어선 한국 시장에도 소개되는 것이 옳아 보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