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동영상 강의 ‘온라인 금손클래스’ 오픈

발행 2019년 12월 3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입점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핸드메이드 동영상 강의 서비스 ‘온라인 금손클래스’를 오픈했다. 

 

백패커는 핸드메이드 강좌를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수공예 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모바일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페이브’를 인수하는 등 조직을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교육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동영상 서비스에 앞서 지난 9월에는 ‘오프라인 금손클래스’를 오픈 했다.

 

이번에 선보인 ‘온라인 금손클래스’는 PC와 모바일 웹, iOS와 안드로이드 앱 등에서 아이디어스에 접속해 온라인 수강권 구매 후 참여 가능하며 수강 기간은 기본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된다.

 

현재 ‘온라인 금손클래스’는 아이디어스 인기작가인 썬데이스카의 가죽 공예 수업부터, 스테인글라스, 은점토공예, 프랑스자수, 드로잉, 실크스크린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가 등록되어 있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검증 받은 작가의 교육을 통해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전문 작가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평소 핸드메이드에 관심 있지만 시작하기 힘들었던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가죽공예, 패션 악세서리,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 천연비누 등의 온갖 수공예품부터 각종 수제 먹거리와 반려동물 간식까지 총 30여개 분야에서 1만 4000여명의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아이디어스는 최근 누적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월간 260만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