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인사이더’

발행 2020년 05월 2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구매율 높이는 개인화 마케팅 지원
뉴발란스·푸마·삼성전자 등 도입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아디다스, 푸마, 나이키보다 오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미국 뉴발란스. 1906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출발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스포츠 브랜드다.

뉴발란스 폴란드 지사는 할로윈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을 위해 색다른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는 홈페이지 배너와 웹 푸쉬 알림을 활용해 556% 구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볼 수 있었다.

푸마 러시아 지사에서도 할로윈 시즌 때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 마우스로 긁으면 ‘드라큘라’가 등장하는 게임화 된 시즌할인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 것이다.

이 회사 이커머스 책임자인 바실리 미신(Vasiliy Mishin)은 “단순히 게임화 된 고객경험으로 짧은 기간 동안 높은 구매 전환율 상승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고 말한다.

뉴발란스, 푸마 두 곳 모두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와 함께하고 있는 패션 고객사들이다.

 

인사이더의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인사이더는 세계 24개 도시 600여개 이상 브랜드 마케터들과 다양한 개인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패션기업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로레알, 싱가포르 항공 등 여러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이 선택한 솔루션 기업이다.

세계 최대 테크 마켓플레이스 G2에서 ‘모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 부문 기업 140개 중 1위(2020년 5월 19일 기준)를 차지한 인사이더는 ▲투자효율관리(Best Estimated ROI) ▲캠페인 성과(Best Results) ▲고객 지원(Best Support) ▲고객 관계(Best Relationship) ▲비즈니스 수행 용이도(Easiest to Do Business)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리뷰 평점이 5.0 만점에 4.7점을 받았다.

인공지능·머신러닝 기반의 실시간 예측 세그먼트를 활용한 인사이더의 GMP(Growth Management Platform)는 온라인 방문자를 확보하고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하여 디지털 채널 활성화, 리텐션 및 수익 증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지털 마케팅 과정에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모바일 웹, 모바일 앱 및 광고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개인화 된 경험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인사이더는 2019년 포브스 탑 50(Forbes TOP 50) 스타트업·기업가 상을 받았고, 2020년 G2 스프링 리더(Spring Leader), 2019년 가트너(Gartner) 멀티채널 마케팅 ‘쿨 벤더’로 선정됐다.

이전에도 글로벌 디지털 분야에서의 수상 기록이 화려하다. 2018년 와이어드 ‘유럽 100대 가장 핫한 스타트업’ 선정, 2017년 ‘Red Herring Top 100 Europe 기업’ 선정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