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이미지 분석 통한 사이즈 추출 기능 도입

발행 2021년 08월 23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상품별 실측 사이즈 자동 분석 입력

종합몰에서 활용가치 높을 것 기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이미지 분석을 통한 사이즈 추출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표 데이터 추출(OCR)’ 기능으로, 인공지능의 이미지 분석처리 기술이 상품 페이지 내 수많은 이미지 중 사이즈가 표기된 이미지를 찾아내고,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이 실측 항목과 치수를 추출한다.

 

이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들은 상품별 실측 사이즈 정보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특히 종합몰에서의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수의 브랜드가 입점한 쇼핑몰은 브랜드마다 다른 이미지의 사이즈표를 활용하고 있어 상품의 실측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기술 개발로 종합몰에서도 정교한 사이즈 추천 서비스가 가능하고, 단일 브랜드를 운영하는 쇼핑몰 역시 실측 사이즈를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화 할 수 있게 됐다.

 

크리마(CREMA)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회사로, 사이즈 추천 기능인 ‘크리마 핏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통해 쇼핑몰 이용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표 데이터 추출(OCR)’ 기능은 현재 연구개발을 마치고 실제 적용을 앞두고 있다. 크리마는 이 기술이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에 대한 경험을 다음 단계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마 관계자는 “크리마 핏은 사이즈 추천 외에도 사이즈 비교, 사이즈 피드백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기능 도입을 통해 종합몰을 비롯해 더 많은 고객사들이 크리마 핏을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들과 쇼핑몰 운영사들이 사이즈 문제로 인한 교환, 환불 등의 고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